제주 현지 맛의 트렌드 연구하는 협재해수욕장 맛집 '협재1번가' 별미 화제
제주 현지 맛의 트렌드 연구하는 협재해수욕장 맛집 '협재1번가' 별미 화제
  • 최선희
  • 승인 2019.06.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읍 서해안 지대에 위치한 협재해수욕장은 제주도 뿐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힌다. 비양도가 보이는 오션뷰, 드넓은 백사장은 가히 절경으로 유명하다. 여름철 비양도 옆쪽으로 떨어지는 협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낙조도 볼거리다. 또한 주변에 송림과 잔디가 있어 캠핑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덕분에 주변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협재해수욕장맛집도 즐비해 있다.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관광을 계획 중이라면 제주 협재 맛집 '협재1번가'를 방문해보자. 협재1번가는 협재해수욕장 낙조를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과 술을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픈한 맛집이다. 여행길에 우연히 협재해수욕장 낙조를 본 후 매료되어 정착했다는 협재1번가 대표의 사연을 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협재1번가 대표 메뉴로 '딱새우 마라샹궈'를 꼽을 수 있다. 제주의 아름다움에 적격인 메뉴를 발굴해내기 위해 대표가 오랜 시간 연구개발 노력을 경주하여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 사천 지방 향신료인 마라향에 제주 현지 딱새우, 흑돼지를 조합하여 특화된 풍미를 나타내는 것이 포인트다. 여기에 다양한 해산물, 신선도 높은 채소를 넣어 식감과 풍미를 부각시켰다.

또 다른 메뉴인 흑돼지양념덮밥도 인기다. 제주산 흑돼지를 양념에 절인 후 숙성 과정을 거쳐 덮밥으로 만들어 구어 먹는 별미로 통한다. 제주 현지 맛을 고스란히 체험할 수 있으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책정돼 고객 만족도가 높다.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며 소주 또는 맥주 한 잔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흑돼지숙주볶음, 수제고로케 등도 단골 고객 베스트 셀링 메뉴다. 이외에 딱새우회, 딱새우튀김, 딱새우강정, 딱새우해물라면 등 다채로운 메뉴가 갖춰져 있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협재1번가 관계자는 "최근 제주국제학교 교수진이 방문한 가운데 맛으로 인정을 받아 파티 장소가 될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며 "음식 맛 뿐 아니라 지리적인 요건을 갖춰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식사와 술 한 잔 할 수 있는 장소로 국내 여행객 및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명소"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