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주도를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해 기존에 있었던 제주의 자연 친화적 이미지와 독특한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결합한 추천식 제주 정보 콘텐츠인 ‘스타일리쉬 제주’가 제주 정보 콘텐츠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제주의 정보 콘텐츠들은 자연관광지, 맛집, 카페 등을 단순히 소개하는데 그쳤다면, ‘스타일리쉬 제주’ 콘텐츠는 제주의 장소 및 제품, 전문가 등을 명확하게 브랜딩해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제주 경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다.
제주관광공사의 ‘제주도 방문관광객 실태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 대부분은 제주를 연상할 때 자연, 경치, 휴양 등의 추상적인 이미지를 생각하고 이들을 개별적 이미지로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스타일리쉬 제주’ 콘텐츠 제작을 총괄하고 있는 ‘스타일파크’ 이영은 대표는 “관광객들이 제주도를 떠올렸을 때 주로 자연환경과 휴양 등을 연상하게 되는 인식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제주도의 기존 자연친화적인 문화와 최근 젊은층의 폭넓은 제주도내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을 스타일리쉬한 감성으로 브랜딩해 콘텐츠를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구성은 제주 특유의 문화를 새로운 감성으로 담아내고 있는 제주도 내의 장소를 테마별로 소개하는 ‘제주 Inside’와 제주 밖에서 제주에 대한 모티브를 갖고 제주와 관련된 제품을 만들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브랜드 및 전문가를 소개하는 ‘제주 Outside’로 나눠 정보를 제공한다.
‘제주 Inside’콘텐츠는 단지 장소를 소개하는 것이 아닌 각 장소마다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브랜드 포지셔닝을 해 시간이 지나도 관광객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다.
‘제주 Outside’콘텐츠는 제주 밖에서 제주에 대한 모티브를 갖고 관련된 제품을 만들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전문가, 브랜드 등을 소개함으로써 대중들이 제주도의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앞으로도 제주의 자연 친화적 이미지와 독특한 라이프스타일 문화가 융합된 장소나 브랜드 등을 발굴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특별한 가치를 전할 것”이라며 “‘스타일리쉬 제주’를 통해 다양한 층의 관광객들이 다양한 지역으로부터 제주를 더 많이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일리쉬 제주’는 국문을 기본으로 중문과 영문으로 제작되어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 stylePARK 중문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 스타피드 등에 배포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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