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스타트업 ㈜ 알려줌, 5억 시리즈A 투자유치
콘텐츠 스타트업 ㈜ 알려줌, 5억 시리즈A 투자유치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8.04.0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미디어 스타트업 알려줌(대표 박우성)은 크라우드펀딩과 VC, TIPS 운용사와 서울산업진흥원(SBA)으로부터 5억여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알려줌은 '줄거리알려줌', '아이돌알려줌'등 채널로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사진제공 = 알려줌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21명의 투자자로부터 총 227,679,300원을 유치한 ㈜ 알려줌이, ‘쿨리지코너 인베스트먼트’와  ‘빅뱅엔젤스’,  ‘서울산업진흥원’ 등과 추가 신주 유상증자를 진행해, 총 5억원이 넘는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지난 6일에 밝혔다.

영상 콘텐츠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미디어 시장에서, 우수한 영상 콘텐츠 제작능력으로 기관 투자 유치에 성공한 ㈜ 알려줌은, 영화와 드라마, 도서와 공연, 아이돌 등 대중문화에 대한 리뷰와 비평, 정보들을 대중들이 이해하기 쉽게 요약/정리 해주는 동영상 콘텐츠로 주목받은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박우성 알려줌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KSM(스타트업 장외시장) 등록요건 및 6개월 경과 후 코넥스에 입성 조건을 갖추게 됐다.”며, “확보된 자금은 대중문화 비평/리뷰 플랫폼 팬질닷컴 서비스 개발에 투자할 계획으로, 독자들로부터 투고 받은 대중문화 리포트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다시 독자들에게 제공하는, ‘위키(wiki)’형 동영상 미디어인 팬질닷컴을 통해 대중들과 함께하는 콘텐츠 마케팅 생태계를 구축 하겠다.”고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