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EU대표부 ‘그린에너지 기술상담회’ 개최, EU그린에너지기업 한국 찾는다
주한EU대표부 ‘그린에너지 기술상담회’ 개최, EU그린에너지기업 한국 찾는다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2.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유럽연합의 그린에너지 기업들이 대거 한국을 방문한다.

주한EU대표부는 내년 1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유럽연합이 주최하는 ‘그린에너지 기술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장충동 호텔신라 다이너스티볼룸에서 진행하는 ‘그린에너지 기술상담회’는 태양에너지, 풍력, 수력·조력, 바이오가스 등을 이용한 발전 제품과 기술, 에너지 절약 및 효율성 제고, 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유럽 기업 40여 개사 참가하는 대규모 상담회다.

유럽연합의 그린에너지 기업들이 대거 한국을 방문한다

특히 EU 참가 기업들은 그린 에너지산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중소·중견업체들로 국내기업들이 그린에너지 분야에서 앞서 있는 유럽과 수출입, 합작 및 기술제휴 등 다양한 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EU대표부 대사는 “파리 기후 회의에서 유럽연합과 한국에게 책정된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통한 에너지 정책의 변화와 새로운 시도가 요구된다”며, “또한 새로운 에너지 정책들은 그린에너지 분야의 유럽기업과 한국기업 간의 상호 협력 및 비즈니스 기회를 증진시킬 것이며, 이번 행사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최첨단 기술의 기업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될 것”이라고 전했다.

EU 참가기업들의 세부 프로필은 EU게이트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EU 참가기업과 상담을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비즈니스 미팅’을 신청하면 상담 스케줄을 미리 정해 놓을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