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 2017 스마트창작터 2차 해커톤 성황리에 개최
성신여자대학교 2017 스마트창작터 2차 해커톤 성황리에 개최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8.12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성신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변혜원)은 지난 8월 7일 '2017 스마트창작터 2차 해커톤'을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주최, 성신여대 창업지원단의 주관으로 열렸으며 예비창업자와 3년미만 기창업자 110명, 51개 팀이 참가하였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아이디어 발상, 팀빌딩, 결과물 도출까지 이어지는 행사이다. 성신여대 해커톤은 앱/빅데이터/IoT 분야 등 지식서비스를 주제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와 솔루션(Solution)에 집중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시제품 개발에 대한 팀별 멘토링을 집중적으로 받아 최종 2분 피칭을 하는 것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강사의 평가의견에 따라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한 창업팀 2팀에게 ‘핫 아이디어상’을 창업 준비와 역량이 뛰어난 창업팀 2팀에게 ‘포텐상’을 수여하고 각 상금 30만원을 전달하였다.

핫 아이디어상 2팀에는 에메랄드 리퍼블릭팀 (대표 김민지) ‘힐링 you 티슈’, SRL팀 (대표 조성건)의 ‘인명구조용 드론’이 선정되었고, 포텐상 2팀 용감한 숲팀 (대표 김영주) ‘나만의 컬러립’, 베베템팀 (대표 양효진) ‘데이터기반 육아용품 추천 서비스’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행사를 기획한 성신여대 지상철 부단장은 "이번 해커톤 대회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독려하는 계기에 머물지 않고, 실제 고객 경험 향상에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 며 향후 MVP와 사업화지원 단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