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국방보훈 공공기관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전직교육원, 3위 한국국방연구원
[빅데이터투데이] 국방보훈 공공기관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전직교육원, 3위 한국국방연구원
  • 전소영
    전소영
  • 승인 2024.04.0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독립기념관 ( 대표 한시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독립기념관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 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전시·조사·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908,874개와 비교하면 0.6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1% 상승, 브랜드이슈 12.91% 하락, 브랜드소통 6.33% 상승, 브랜드확산 0.30% 하락, 브랜드공헌 2.53% 하락했다.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전직교육원 3위 한국국방연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는 국방부, 보훈부, 방위사업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2024년 3월 1일부터 2024년 4월 1일까지의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975,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908,874개와 비교하면 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4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독립기념관, 국방전직교육원, 한국국방연구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국방기술품질원, 전쟁기념사업회, 국방과학연구소, 88관광개발 순이었다.​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독립기념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7,608 미디어지수 1,244,402 소통지수 1,204,811 커뮤니티지수 377,375 사회공헌지수 44,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18,86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06,164와 비교해보면 21.20% 상승했다.​

2위, 국방전직교육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95,069 미디어지수 389,204 소통지수 209,991 커뮤니티지수 102,266 사회공헌지수 40,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7,03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51,791과 비교해보면 0.84% 하락했다.​

3위, 한국국방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532 미디어지수 241,509 소통지수 870,331 커뮤니티지수 240,775 사회공헌지수 17,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8,56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80,187과 비교해보면 2.63% 하락했다.​

4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306 미디어지수 163,896 소통지수 131,098 커뮤니티지수 70,505 사회공헌지수 28,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44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0,955와 비교해보면 17.71% 상승했다.​

5위, 국방기술품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551 미디어지수 203,992 소통지수 91,243 커뮤니티지수 105,454 사회공헌지수 10,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83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8,315와 비교해보면 0.27% 상승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