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DL이앤씨 아크로,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롯데건설 르엘, 호반건설 써밋 이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5일부터 2024년 3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784,2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013,079개와 비교하면 19.22%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DL이앤씨 아크로,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롯데건설 르엘, 호반건설 써밋 순으로 나타났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880 미디어지수 394,726 소통지수 545,510 커뮤니티지수 504,3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3,43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1,877과 비교해보면 26.13% 상승했다.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67 미디어지수 182,066 소통지수 204,674 커뮤니티지수 313,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2,90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89,899와 비교해보면 3.42% 하락했다.
3위, DL이앤씨 아크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62,122 미디어지수 91,504 소통지수 165,961 커뮤니티지수 321,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0,72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2,619와 비교해보면 44.76% 상승했다.
4위,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63 미디어지수 89,053 소통지수 194,330 커뮤니티지수 196,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5,78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3,678과 비교해보면 26.91% 상승했다.
5위,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2 미디어지수 79,989 소통지수 101,366 커뮤니티지수 172,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6,483과 비교해보면 30.55%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