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부동산신탁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빅데이터투데이] 부동산신탁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03.2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토지신탁 ( 대표 최윤성, 김정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505,421개와 비교하면 0.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7% 상승, 브랜드이슈 7.42% 하락, 브랜드소통 5.82% 하락, 브랜드확산 2.72% 상승, 브랜드공헌 2.44% 상승했다.

이번 부동산신탁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무궁화신탁, 대한토지신탁, 하나자산신탁, 교보자산신탁, 신한자산신탁, KB부동산신탁, 코리아신탁, 대신자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을 분석했다.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22일부터 2024년 3월 22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487,869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505,421개와 비교하면 0.2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무궁화신탁, 대한토지신탁, 하나자산신탁, 교보자산신탁, 신한자산신탁, KB부동산신탁, 코리아신탁, 대신자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순이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357 미디어지수 130,645 소통지수 384,520 커뮤니티지수 422,954 사회공헌지수 108,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9,9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64,788과 비교해보면 2.40% 상승했다.​

2위, 우리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243 미디어지수 109,299 소통지수 467,393 커뮤니티지수 417,486 사회공헌지수 154,3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4,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84,477과 비교해보면 22.16% 상승했다.​

3위, 한국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312 미디어지수 58,462 소통지수 292,301 커뮤니티지수 184,305 사회공헌지수 52,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4,4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25,956과 비교해보면 2.60% 하락했다.​

4위, 무궁화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751 미디어지수 30,489 소통지수 254,384 커뮤니티지수 124,389 사회공헌지수 69,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0,8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96,212와 비교해보면 6.51% 하락했다.​

5위, 대한토지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40 미디어지수 41,479 소통지수 68,594 커뮤니티지수 428,807 사회공헌지수 30,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8,96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6,158과 비교해보면 102.10% 상승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