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디지털 변환 시대에 발맞춰 성장할 수 있는 방향성 제시한 계기 될 듯
21일,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최재용 원장을 비롯한 강성희, 김은진, 황인정, 김재연 지도교수 및 챗GPT 강사는 시화공구상가사업협동조합에서 생성형 AI 챗GPT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재용 원장은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는 아숙업을 통한 OCR 기능 활용법, 감마앱을 이용한 신제품 홍보용 웹페이지 제작, 클로바X를 사용한 홍보 카피 제작, D-id로 만드는 다국어 회사소개 영상, 챗GPT 3.5를 활용한 음성 대화, 그리고 VREW로 제작하는 회사소개 영상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AI 마케팅으로 회사 홍보 방법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었으며, 직원들과 함께 생성형 AI 챗GPT를 활용한 마케팅을 실천해 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참가자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배우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이번 교육은 기업들이 디지털 변환 시대에 발맞춰 성장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AI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개발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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