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21일부터 2024년 3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836,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66,469개와 비교하면 15.8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759,061 미디어지수 638,220 소통지수 606,504 커뮤니티지수 478,629 사회공헌지수 154,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6,7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70,861과 비교해보면 27.33% 상승했다.
2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896 미디어지수 454,626 소통지수 449,105 커뮤니티지수 413,735 사회공헌지수 322,0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2,38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47,197과 비교해보면 1.23% 상승했다.
3위,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358 미디어지수 593,642 소통지수 461,252 커뮤니티지수 226,206 사회공헌지수 418,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1,98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72,604와 비교해보면 29.16% 상승했다.
4위, K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796 미디어지수 726,052 소통지수 218,795 커뮤니티지수 291,384 사회공헌지수 388,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5,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9,262와 비교해보면 49.73% 상승했다.
5위,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9,416 미디어지수 413,195 소통지수 395,836 커뮤니티지수 355,491 사회공헌지수 143,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7,57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48,711과 비교해보면 3.37%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