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이앤씨, 현대산업개발,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동부건설, SK에코플랜트, DL이앤씨, 두산건설, 계룡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GS건설, 쌍용건설, 동문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태영건설, 성지건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브랜드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20일부터 2024년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406,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820,576개와 비교해보면 1.8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이앤씨, 현대산업개발,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동부건설, SK에코플랜트, DL이앤씨, 두산건설, 계룡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GS건설, 쌍용건설, 동문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태영건설, 성지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840 미디어지수 1,276,464 소통지수 1,040,153 커뮤니티지수 1,969,950 사회공헌지수 371,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1,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88,000과 비교해보면 11.44% 상승했다.
2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912 미디어지수 942,085 소통지수 830,231 커뮤니티지수 1,542,008 사회공헌지수 266,4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7,69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77,895와 비교해보면 26.96%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560 미디어지수 541,472 소통지수 267,482 커뮤니티지수 550,423 사회공헌지수 269,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5,78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7,350과 비교해보면 5.53% 하락했다.
4위, 부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67,392 미디어지수 242,126 소통지수 238,725 커뮤니티지수 280,946 사회공헌지수 695,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5,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09,422와 비교해보면 1.04% 상승했다.
5위, 롯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28 미디어지수 298,089 소통지수 197,760 커뮤니티지수 324,106 사회공헌지수 235,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3,2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4,154와 비교해보면 1.00%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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