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 위한 AI 활용 마케팅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중소상공인 위한 AI 활용 마케팅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24.03.14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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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3일, AI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실질적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뜻 깊은 기회

지난 13일 (사)중소상공인SNS마케팅지원협회(회장 최재용) 주최로 진행된 'AI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비대면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최재용 원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현장의 중소상공인 및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AI 기술을 활용한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이날 세미나는 특히 삼성생명과 베스킨라빈스 등 유명 기업들의 AI 마케팅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며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최재용 원장은 이들 기업이 어떻게 AI를 마케팅 전략에 통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지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을 제공했다.

또한 최재용 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SlashPage, VCAT, Copy AI 등 다양한 AI 마케팅 도구들을 소개하며, 이들 도구가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했다. 이러한 도구들은 데이터 분석, 콘텐츠 생성, 고객 행동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마케팅 전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중소상공인은 수강 후기를 통해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의 속도에 맞춰가기가 쉽지 않지만, 오늘 세미나를 통해 소개된 도구들을 직접 탐색해 보며 공부해 볼 계획"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와 같은 반응은 AI 마케팅 도구들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활용에 대한 중소상공인들의 갈증을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최재용 원장은 세미나를 마치며 "AI 기술의 발전은 더 이상 대기업이나 특정 분야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모든 중소상공인들이 AI를 이해하고,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시점"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그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비대면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참석자들 사이의 열띤 질의응답 시간과 활발한 정보 교환의 장이 돼 AI 마케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사단법인 중소상공인SNS마케팅지원협회는 앞으로도 이러한 유익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중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가 AI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음을 공감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 기회가 더 많이 제공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특히, 실제 사례를 통한 구체적인 분석과 다양한 AI 도구의 소개는 이론적인 학습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활용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가 많았다.

(사)중소상공인SNS마케팅지원협회는 중소상공인들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이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궁극적으로는 사업의 성공적인 확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비대면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모색과 적용은 이제 모든 기업에게 필수적인 과제가 됐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이 그 길을 찾는 데 있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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