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12일부터 2024년 3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64,16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768,313개와 비교해보면 6.7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01,838 미디어지수 982,549 소통지수 930,832 커뮤니티지수 984,722 사회공헌지수 124,843 CEO지수 297,5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2,3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86,742와 비교해보면 12.14% 상승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86,463 미디어지수 556,844 소통지수 717,627 커뮤니티지수 713,874 사회공헌지수 121,542 CEO지수 368,4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4,7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31,172와 비교해보면 23.39%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68,014 미디어지수 617,599 소통지수 451,838 커뮤니티지수 555,610 사회공헌지수 11,773 CEO지수 283,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8,50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80,565와 비교해보면 14.12% 상승했다.
4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320 미디어지수 250,300 소통지수 709,953 커뮤니티지수 508,575 사회공헌지수 76,195 CEO지수 455,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9,77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74,170과 비교해보면 3.32% 상승했다.
5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127 미디어지수 404,882 소통지수 330,994 커뮤니티지수 391,901 사회공헌지수 15,747 CEO지수 500,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5,0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3,564와 비교해보면 109.76%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