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도식 “하남갑 컷오프 후보 미사 대표 자격 없어…하남乙 일꾼 뽑아야”
[인터뷰] 김도식 “하남갑 컷오프 후보 미사 대표 자격 없어…하남乙 일꾼 뽑아야”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24.03.11 12:35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편입, K스타월드, 9호선 조기 착공 신속 추진할 것” 

[정성남 기자]국민의힘 김도식 하남시을 예비후보는 11일 이창근 전 당협위원장이 하남갑에서 컷오프(공천배제)된 이후 을로 선회한 것에 대해 “하남갑에서 컷오프된 후보가 미사를 대표 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당에서는 다른 후보보다 본선 경쟁력이 부족하면 경선 후보에 참여시키지 않을 수 있다고 했다. 갑에서 컷오프된 이창근 전 위원장이 을로 온다고 해서 경쟁력이 생길리 만무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이창근 전 위원장은 2020년 총선 당시 무소속으로 출마하셨던 이현재 시장과 서로 맞고발하면서 극한 대립을 하셨다. 게다가 미사는 하남시와 혼연일체가 되어도 이기기 힘든 어려운 선거지형”이라며 “이 전 위원장은 지난 2020년 총선에서 최종윤 민주당 후보를 상대로 17.4%포인트 차로 대패했다"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출마가 목적이 되어선 곤란하다. 선거에 또 나와서 무난하게 지고 당협위원장 신분만 획득해서 줄 세우기식 당협운영과 기초의원 공천이 반복된다면 하남시 발전은 요원해질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저는 지난달 15일 면접에서부터 일관되게 하남을에 출마해 당당하게 미사 주민들의 선택을 받고, 국민의힘 승리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며 “당시 공관위원께서는 을 출마 희망자를 손들라고 하셨는데 이창근 전 위원장은 손을 들지 않아 ‘험지라서 출마하지 않는 것이냐’는 취지의 질문을 받았다. 미사에 나서겠다는 후보와 미사를 끝까지 피한 후보,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는 명확하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미사를 발전시킬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후보로 새 판을 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저는 본선에서 이길 경쟁력 있는 후보다. 제가 공약한 K스타월드를 비롯한 미사섬 관광벨트 조성, 9호선 조기 착공, 3호선 미사 연장, 강일환승센터 등은 앞으로 몇 년 간 미사가 발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다. 서울 편입도 중요한 과제”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윤석열 대통령, 오세훈 서울 시장, 이현재 하남시장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통령실, 중앙 정부, 서울시, 하남시와 원팀이 돼 움직일 수 있는 정치인이 나서야 유권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는 윤석열 대통령의 인수위원으로, 오세훈 시장의 서울시 부시장으로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현재 하남시장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후보”라며 “천만 서울시 발전 해 본 사람이 하남발전도 해낼 수 있다. 교통, 교육, 문화, 복지 등 산적한 하남시의 현안을 오세훈표 글로벌 명품도시를 함께 만들어낸 서울부시장(전) 김도식이 반드시 해내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하남시를 관광문화 단지로 조성하는 방안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하남시를 관광·문화 단지로 조성해 하남시 관광·문화벨트 구축은 물론 미사섬~검단산과 연계된 관광문화 상품으로 강변길 따라 기차여행, 검단산~예봉산 케이블카 조성 등을 구축할 계획”이라고도 했다.

이어 “미사섬(미사 아일랜드)은 수도권에서 마지막 남은 보물같은 지역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그린벨트를 풀어 K스타월드 조성과 스피어 등을 유치해 K컬처의 메카로 만들기로 한 장소다. 이와 연계한 케이블카와 관광자원개발 등의 구상은 하남시를 관광·문화 단지로 조성해 주변 상권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관광수익도 함께 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김 예비수보는 또 “저는 행정을 이해하고 발전 전략을 아는 진짜 문화 전문가다"라고도 자부했다.

그러면서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갖고 정치와 행정, 사업과 학문을 넘나들며 일해 왔다. 동국대 겸임교수로 문화콘텐츠 분야 강의를 했고 콘텐츠 관련 기업을 운영했다”며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문화체육관광분야 총괄 인수위원으로 신성장동력 K컬처의 초격차산업 육성을 위한 밑그림을 그려냈다. 하남시가 최우선 역점 사업으로 미사 아일랜드에 문화산업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K-스타월드 프로젝트'가 하나의 실천 모델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선거는 하남의 미래를 결정하는 선거다. 첨단지식산업 일자리를 비롯해 교육·의료·문화 등의 각종 인프라를 모두 갖춘 활력 있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광역 교통 인프라, 서울 편입 등 중요한 현안이 산적하다”며 “중앙정부·서울시·하남시와 한 팀이 돼서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실적으로 검증된 사람, 실력과 경험을 갖춘 저 김도식을 뽑아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uckysara 2024-03-13 22:35:53 (68.33.***.***)
이창근 후보는 서울시와의 협의를 통해 미사강변도시의 서울 진입 87번, 89번 버스 4대 증차를 이뤄냈고, 더불어 지난 한해동안 학교 환경개선 비용으로 약 110억원의 경기도교육청 지원을 이끌어 냈어요.
또한 미사강변도시 어린이도서관 신축 도비 40억원 확보하셨고요. 지난 9년간 해결하지 못한 미사28단지 골든센트로의 커뮤니티 센터 증축 문제 해결하시기도 했어요. 미사호수공원 테마정원 조성 11억원 지원하셨고요. 미사강변도시의 장애인 복지관 VR·AR 등 실감 메타버스 체험이 가능한 상상누림터 유치 지원 개관 등의 성과도 함께 달성하셨어요.
다른 기사들 찾아보면 다 나오는 이 후보님의 업적이 있는데... 허위 사실 유포 그만들 하시고 제발 공정한 선거 자세로 임해주시죠!! 이창근 후보 응원합니다!!!
야이경 2024-03-12 01:44:22 (220.118.***.***)
그린벨트해제 공약 세우고 실천한다면 선거서 대승할겁니다!!
9호선 2024-03-11 22:06:11 (49.170.***.***)
9호선을 특정단지만을 위한 라인으로 꾸린것도 참 바보같은 짓입니다. 요즘같이 지식산업센터 공실사태가 나온거를 감안한다면 지식산업센터라인과 향후 미사섬 K스타월드쪽에 좋도록 환경청이나 구산성지쪽으로 9호선을 냈어야죠
미사가 철새 '도'래지로 인'식' 2024-03-11 16:43:48 (1.219.***.***)
올림픽도로 지하화 공약보고 어이가 없더라구요.
올림픽 도로 지하화 할 돈 있으면, 차라리 지하철을 하루 빨리 땅 팝시다.
말도안되는 공약을 내미는 김도식은 부적합한 후보같습니다.
미사가자 2024-03-11 15:01:30 (175.193.***.***)
하남 토박이가 아니더라도 공약 실천 의지와 얼만큼 하남!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 가능 여부가 가장 중요한 것 아닌가? 그런 면에서는 김도식 후보는 좋게 보여집니다
하남과 미사를 위하여 2024-03-11 14:55:58 (211.114.***.***)
이창근 후보님도 훌륭한 분이지만 그동안 당협위원장으로 하남시와 미사강변도시를 위해 뭘했지요? 시장님과의 불협화음은 지난 총선과 지선을 통해 그리고 다른 사안들에 대해서도 너무 많이 보여졌습니다.

처음 하남을 지역을 선택하지 않고 하남갑 컷오프후 재선택 한 것은 그만큼 하남을에 대한 자신감이 없던 것 아닌가요?

인수위 경험과 서울특별시 부시장 경험을 살려서 하남시를 시장님과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후보라고 보여지네요.
하남토박이 2024-03-11 13:25:19 (1.219.***.***)
어쩜 그리 하남을 잘 아시는지요?
일반인인 제가 봐도 조목조목 다 따질수 있겠어요..ㅎㅎ 서울시 가실때 안철수의원 당에서 가신거고 나무위키보니 원뿌리는 민주당이셨고 하남에 오신지오신지는 두어달 되셨는지요..
21대 선거는 공천불복 무속속 출마후보가 15%가져가셔서 안타깝게 된거고.. 조사좀 제대로 하시고 .. 갑.을. 선거구 확정된지 며칠이나 된건지 ..하남 총 당협 위원장을 지내서 하남전지역 상황 누구보다 잘 아시는분이 이창근 예비후보 입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