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연합회, 2024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 성료
한국언론연합회, 2024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 성료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4.03.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가 주최
선데이뉴스신문, 월간선데이뉴스 주관 개최
2024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이 7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가 주최하고 선데이뉴스신문과 월간선데이뉴스가 주관으로 개최됐다.

[신성대 기자] 한국언론연합회는 "2024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이 7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가 주최하고 선데이뉴스신문과 월간선데이뉴스가 주관으로 개최됐다."고 8일 밝혔다.

연합회는 이날 "2024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확고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매년 ▲의정부문 ▲행정부문 ▲의회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미래경영부문 ▲혁신기술부문 ▲문화예술부문 등에서 추천을 통해 훌륭한 파워리더들을 발굴하여 노고를 치하하고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시상식은 '세계 최정상급의 테너 ’ 하석천 교수의 애국가 선창과 엄경숙 꽃뜰힐링시낭송원 원장의 시낭송릐 식전공연으로 시작하였으며 김영진 전 前농림부 장관이며 5선 국회의원의 대회사와 위스콘신대학교 한국AMP 주임교수 이계춘 선정위원장의 심사평, 대한민국파워더대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기자단과 각 분야 선정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은 각계각층에서 선발된 수상자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공식행사와 2부 시상식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영진 이사장(3.1운동유네스코등재위, 전 농림부장관, 5선 국회의원)이 '2024 대한민국파워리더상' 시상식의 대회사를 하고 있다.

김영진 전 장관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나라는 지구촌 200여개 나라중에 민족끼리 아직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일이 참으로 안타깝고 가슴 아픈일이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러나 우리가 36년 간의 일제통치하에서 자유와 해방을 쟁취하고 불과 5년도 못돼서 같은 민족끼리 분단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우리 나라는 지구촌에서 정치, 문화, 사회, 경제등 정치 만 빼놓고 모든 분야에서 앞장서 나가고 있다."며 "우리 젊은 아이들이 조국을 빛내기 위해서 많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저는 5선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지금은 사회 진출해서 우리 한국에 현 근대사중에 3.1 운동, 4.19 혁명, 5.18 민주화 운동, 동학농민운동 이 4가지의 자랑스러운 이 업적에 빛나는 성과가 유엔과 유에스코에서 인정을 받고 있지 못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우리 정부는 아직도 3.1일 운동이 105주년 인데 제출도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뜻을 같이 하는 여러 동지들 정치, 문화, 사회, 경제를 또 종교를 초월해서 기독교, 불교, 천도교, 천주교와 힘을 합처서 유네스코에서 인정을 받자 하는 기구를 만들게 된다."며 "그래서 10년만에 마침내 일본의 지독한 방해에도 불구하고 정의가 승리해서 4.19 혁명, 5.18 민주화 운동, 동학농민운동은 유네스코에 등재를 했다"고 설명했다.

김 전 장관은 "우리아이들이 이젠 지구촌에서 활보할 때 얼마나 자랑스럽겠는가 조국에 나라를 위해서 헌신하는 열사를 우리 후손들이 지구촌에 확대시킬 것이며, 3.1운동은 이제 곧 작업해서 유네스코에 등재하게 된다."고 기대했다.

김영진 전 장관은 "오늘 이자리에서 우리 사회에 영향력 있는 리더들이 오늘 대상을 받게 된다."며 " 이분들이 귀한 운동에 같이 참여해 주시면, 국회 3.1운동 유네스코 등재 위원장으로서 심부름을 하는 일꾼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오늘 이 영광스러운 대상을 수상하신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덧붙였다.

김 전 장관의 축사 후 이주영 前 국회부의장 前 해양수산부 장관,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  백경현 구리시장, 유관섭 한국언론연합회 회장, 박경순 월간 선데이뉴스  사장의 축사가 있었다.

 ‘2024 대한민국 파워리더 시상식’에서 ‘혁신경영부문'대상을 받은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가 수장자 대표로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이날 심덕섭 고창군수는 ‘2024 대한민국 파워리더 시상식’에서 ‘혁신경영부문'대상을 받은 가운데 대표 수상자로 수상소감을 밝혔다.

심 군수는 "먼저 이 귀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가문의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고창은 누구 혼자가 아닌 자랑스런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이 넘치는 고창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번 상은 고창군민과 함께 걸어온 지난 시간과 그 여정에서 마음을 모아 함께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은 것인 만큼 세계유산도시 고창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더 부지런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수상자는  대한민국 의정발전부문 ▲김원태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이승미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장 ▲박영한 서울특별시의회 시의원 ▲김진남  전라남도의회 교육부위원장 ▲대한민국우수의정부문 유영두 경기도의회 도의원 ▲박상현 경기도의회 도의원 ▲장민수 경기도의회 도의원 ▲윤재영 경기도의회 도의원▲윤충식 경기도의회 도의원 ▲대한민국지자체의정부문 류명렬 김해시의회 의장 ▲이동훈 경기 안양시의회 시의원 ▲대민치안봉사부문 김창영 서울 수서경찰서 경찰 서장 ▲소방안전공헌부문 한봉훈  경기 광주소방서 소방서장 ▲지역발전공헌부문 정정규 밀양시의회 전)의장 ▲대한민국모범공무원부문 박병권 양명고교 체육전문지도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SG 실천 지방행정부문에서는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 ▲혁신행정부문은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 ▲자치단체경영부문에는 박병규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이 각각차지했다.

▲대민치안봉사부문은 김창영 서울 수서경찰서장, ▲소방안전공로부문에는 한봉훈 경기 광주소방서장이 수상했다.

그 외에도 ▲건설기술혁신부문 최인호  주식회사 다온기업 대표이사 ▲경영혁신부문  박채영 ㈜싸이베리어 대표이사 ▲사회공헌부문 박민서 ㈜서진기업 대표이사 ▲사출성형기술부문 전삼엽 삼영엔지니어링 대표 ▲경영혁신부문 윤광희 파이온일렉트릭㈜ 대표이사 ▲한지그림 명인 부문 이서하 서하갤러리 관장 ▲문화예술부문  박소정  종로예술원 원장 ▲문화예술(서양화)부문 문혜경 서양화가 ▲문화예술(조각)부문  김선 조각가 ▲봉사 특별상  주정훈  대림하이퍼스가구  대표, 한동균 강남아이원스안과 행정원장이 수상했다.

그리고 ▲국제교류공헌부문 ▲전통식품계승발전 부문 ▲지역사회 발전부문 ▲언론발전부문 등에서 훌륭한 분들이 수상하여 자리를 빛냈다. 

2024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이 7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 주관으로 개최 된 가운데 대회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조직위원장 신민정(선데이뉴스신문 대표이사)은 "오늘 시상식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께 그 공로에 감사드리는 시간"이라며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어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에 기여한 훌륭한 리더들의 삶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다"며 "그간의 희생과 노고로 한국의 융성한 사회발전에 기여해 주신 점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리아명사포럼,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한국미디어기자협회, 선데이타임즈, 파이낸스뉴스, 파이낸스뉴스TV, 경인매일, 뉴스타그램TV, 커스터마이징TV, 세계자연특별시연합, 월드방송,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산경일보, 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손바닥경제, 전국경제인연합신문TV, 시사연합신문, 더메이커스, 동포투데이,투데이한국, 시사e조은뉴스, 대한민국언론방송협회, 더뉴스밸류TV, 대한장애인복지신문, 수도권지역뉴스, KDSN한국다선뉴스, 케어복지신문, 한국문화경제신문, 스포츠선데이, 덕양신문, 한국미디어컴퍼니, 세계프로태권도협회, 세계자연특별시연합, 국제인터넷기자협회, 국제라이온스354-D지구 하이서울클럽, 사단법인한국문화관광협의회,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후원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