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공영홈쇼핑,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창업진흥원
[빅데이터투데이]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공영홈쇼핑,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창업진흥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03.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3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공영홈쇼핑 ​​​ ( 대표 조성호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공영홈쇼핑은 국내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및 농축수산품의 판로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중소벤처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중소벤처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3,569,074개와 비교하면 6.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5% 하락, 브랜드이슈 1.34% 하락, 브랜드소통 32.32% 상승, 브랜드확산 12.34% 상승, 브랜드공헌 4.8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8일부터 2024년 3월 8일까지의 11개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창업진흥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8일부터 2024년 3월 8일까지의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690,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3,569,074개와 비교하면 6.32%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3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공영홈쇼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벤처투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순이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6,829 미디어지수 2,277,226 소통지수 1,460,942 커뮤니티지수 2,460,942 사회공헌지수 1,131,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47,1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755,663과 비교해보면 0.09% 하락했다.​​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5,847 미디어지수 1,191,891 소통지수 501,360 커뮤니티지수 501,360 사회공헌지수 257,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7,8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74,750과 비교해보면 6.71% 하락했다.​​

3위, 창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067 미디어지수 778,264 소통지수 592,171 커뮤니티지수 1,592,171 사회공헌지수 161,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5,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75,355와 비교해보면 2.53% 상승했다.​

​4위, 기술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6,963 미디어지수 1,227,662 소통지수 464,372 커뮤니티지수 464,372 사회공헌지수 257,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1,10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96,702와 비교해보면 0.96% 상승했다.​

5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4,237 미디어지수 726,767 소통지수 425,044 커뮤니티지수 425,044 사회공헌지수 376,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7,1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48,498과 비교해보면 4.22% 하락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