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한 변액보험 브랜드는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신한라이프, NH농협생명, AIA생명, 라이나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KDB생명, DG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변액보험 이다.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4년 3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6일부터 2024년 3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747,5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335,974개와 비교하면 13.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신한라이프, NH농협생명, AIA생명, 라이나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KDB생명, DG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977,127 미디어지수 1,035,275 소통지수 544,532 커뮤니티지수 568,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5,7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16,880과 비교해보면 2.83% 하락했다.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704 미디어지수 889,763 소통지수 485,051 커뮤니티지수 537,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0,19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89,883과 비교해보면 1.87% 상승했다.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628 미디어지수 902,979 소통지수 373,794 커뮤니티지수 384,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6,21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93,413과 비교해보면 4.71% 상승했다.
4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49,271 미디어지수 866,413 소통지수 199,113 커뮤니티지수 460,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4,9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19,648과 비교해보면 12.04% 상승했다.
5위, 메트라이프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608 미디어지수 384,781 소통지수 465,909 커뮤니티지수 285,1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4,4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69,973과 비교해보면 9.09%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