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홈쇼핑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빅데이터투데이] 홈쇼핑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03.05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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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홈쇼핑 ( 대표 정교선, 임대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67,250개와 비교하면 3.4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47% 하락, 브랜드이슈 10.98% 하락, 브랜드소통 2.49% 하락, 브랜드확산 17.12% 상승, 브랜드공헌 25.89% 상승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NS홈쇼핑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2월 5일부터 2024년 3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932,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67,250개보다 3.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3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NS홈쇼핑 순이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457 미디어지수 349,380 소통지수 466,175 커뮤니티지수 528,835 사회공헌지수 270,1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8,9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53,954와 비교해보면 6.27% 하락했다.​

​2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367 미디어지수 341,950 소통지수 357,388 커뮤니티지수 470,854 사회공헌지수 630,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1,98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0,087과 비교해보면 1.43% 하락했다.​

3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014 미디어지수 290,948 소통지수 293,867 커뮤니티지수 316,442 사회공헌지수 158,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7,4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17,435와 비교해보면 2.64% 상승했다.​

4위, 홈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902 미디어지수 173,173 소통지수 214,695 커뮤니티지수 652,598 사회공헌지수 316,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3,3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99,626과 비교해보면 17.98% 상승했다.​

5위, CJ온스타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837 미디어지수 326,969 소통지수 306,633 커뮤니티지수 362,116 사회공헌지수 165,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9,88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37,390과 비교해보면 2.26%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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