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3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5일부터 2024년 3월 5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6,461,0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5,538,958개와 비교하면 16.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4년 3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순위는 농협, 국민은행, 대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KEB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SC제일은행, 한국산업은행, 광주은행, 수협, 전북은행, 제주은행, 우리은행, 한국시티은행 모바일뱅킹 순이었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386 미디어지수 475,284 소통지수 205,870 커뮤니티지수 188,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0,11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98,886과 비교해보면 20.16% 상승했다.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414 미디어지수 261,176 소통지수 155,264 커뮤니티지수 125,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91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67,317과 비교해보면 24.52% 상승했다.
3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305 미디어지수 258,221 소통지수 220,945 커뮤니티지수 130,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0,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19,537과 비교해보면 21.21% 상승했다.
4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118 미디어지수 242,591 소통지수 121,374 커뮤니티지수 95,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6,79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35,741과 비교해보면 9.60% 상승했다.
5위,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93 미디어지수 169,302 소통지수 145,668 커뮤니티지수 223,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8,4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42,577과 비교해보면 23.19%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