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위원장,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위원장,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3.12.19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과천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시민 등 2천여명 참석
내년 총선 출마선언으로 확고한 지지층 확보,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할 것”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 과천당협위원장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부제 : 남풍, 우리 가야 하는 길)’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신성대 기자]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위원장이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자신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부제 : 남풍, 우리 가야 하는 길)’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국민의힘 경기도당 송석준 위원장, 시대전환 당대표인 조정훈 국회의원, 국민의힘 조해진 국회의원(밀양),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이영수 회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계용 과천시장, 이규택·이영애·박선영 전) 국회의원,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고려대학교 법대 김일수 명예교수, 정재근 전) 행정안전부 차관, 법무법인 율촌 우창록 명예회장, 의왕·과천시 시·도의원을 비롯하여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일반시민 등  2천명 이상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 과천 당협위원장이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자신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부제 : 남풍, 우리 가야 하는 길)’ 출판기념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기식 위원장은 “지난 1년 동안 김성제 의왕시장과 신계용 과천시장, 그리고 국민의힘 시·도의원들의 도움을 받아 혼신의 힘을 다해 달려왔다”며 “열심히 뛴 만큼 이렇게 많은 분들의 관심과 축하 속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 우리 시대는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위협받고 있다”며 “앞으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제 정치의 첫 번째 기치로 삼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유를 비롯해 미래, 통합, 회복의 네 개의 기치를 내걸고 북한주민의 인권보호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저출산과 지방소멸, 고령화사회 극복 등 100년 뒤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정치인이 되겠다”며 “남녀, 세대, 지역, 빈부에서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많은 갈등을 해결하고 치유해 대한민국의 진정한 대통합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천명했다.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 과천당협위원장(좌측 세 번째)이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자신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부제 : 남풍, 우리 가야 하는 길)’ 출판기념회에서 축사를 경청하고 있다.

이어 “통일과 북한전문가로 자유 통일 대한민국의 목표와 꿈을 이루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며 뚜벅이처럼 걸어왔다”며 “다양한 경력과 검증된 능력, 실력까지 겸비한 정치인 최기식의 면모를 낱낱이 보여주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삶이 너무 힘들어 생을 포기하고 싶은 이들에게 정신적·경제적으로 다시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함께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며 “중앙정부와 지역정치의 연계 및 조화를 통해 우리 의왕·과천시가 ‘명품도시 의왕, 발전하는 과천’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내년 총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이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 과천당협위원장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부제 : 남풍, 우리 가야 하는 길)’ 출판기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 경기도당 송석준 위원장은 “뛰어난 인품과 그간의 성과, 최선을 다하는 행보로 최기식 위원장이 의왕·과천시 시민들의 염원을 이룰 수 있는 최적의 파수꾼이 되어 내년 선거를 성실히 준비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대전환 당대표인 조정훈 국회의원은 “정치인이 되기엔 너무도 성품이 맑은 최 위원장이지만 대한민국의 변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험난한 여정을 선택한 만큼, 반드시 진보와 보수를 떠난 통합의 정치를 해낼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 과천당협위원장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부제 : 남풍, 우리 가야 하는 길)’ 출판기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지난 1년 동안 지켜본 결과, 최기식 위원장은 순수하고 진실되고 성실한 정치인”이라며 “의왕·과천 시민들의 신뢰 속에서 좋은 정치, 깨끗한 정치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자신의 애창곡인 ‘엄마야 누나야’를 열창하며 최기식 위원장에게 힘을 실어줬다. 

신계용 과천시장도 “지난 지방선거 때부터 명망 높은 최기식 위원장에 대한 소문을 지역에서 많이 접했다”며 “통일전문가인 최기식 위원장이 내년 총선을 준비한다고 하니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과천시민들은 물론, 의왕시민들에게 큰 신뢰와 인지도를 쌓아 지지층도 확고해지고 있어 내년 총선 결과가 무척 기대된다”며 “양 시의 고른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정치인으로서 최선을 다해 선거를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이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 과천당협위원장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부제 : 남풍, 우리 가야 하는 길)’ 출판기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조정훈 시대전환 대표가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 과천당협위원장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부제 : 남풍, 우리 가야 하는 길)’ 출판기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원희룡 국토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황교안 전 국무총리, 태영호·윤상현 국회의원 등이  응원 메시지를 영상 축사로 전해 분위기를 한껏 고무시켰다. 

최 위원장의 자서전 ‘마파람’은 그의 어린 시절부터의 성장기와 검사로서의 성공기, 변호사로서의 전향기, 정치에 입문하게 된 변곡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와 소재를 통해 지난 그의 삶을 면밀히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통일과 북한전문가로서 자유통일 대한민국의 목표와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며 외길을 걸어온 그의 인생 여정을 담고 있다.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 과천당협위원장이 지난 16일 한국교통대학 의왕캠퍼스 본관 1층 철마홀에서 자신의 삶과 꿈을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마파람'의 출판기념회는 2000여명이 넘는 지지자들의 참석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편 경남 밀양출신인 최 위원장은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통일과 북한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고려대 법대 졸업과 함께 제37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군검찰관 사단 법무참모를 지냈다. 그는 사법연수27기로 서울서부지검 검사, 서울중앙지검 검사, 대검찰청 검찰연구관, 법무부 통일법무과장, 서울중앙지검 총부 무장검사, 수원지검 성남지청 차장검사, 대검 제1차장검사, 서울고등검찰청 송무부장 등 검찰 주요요직을 거쳐 정치에 입문했다. 최 위원장은 현재 법무법인 산지 변호사로 활동하며 탈북 대학생 장학기구인 물망초꽃망울 기관장, 탈북청소년대안학교 이사, 북학인권시민연합 이사 등을 맡고 있으며 탈북민을 위한 무료 법률지원 활동을 하는 변호사로 알려져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