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SBA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이 후원하는 ‘SNS 콘텐츠 전략 특별 세미나’가 SBA국제유통센터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오후 2시부터 열렸다. SBA서울경제진흥원 1호 쇼플루언서이자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의 교수, 챗GPT 강사인 손건일 교수가 ‘챗GPT 콘텐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다양한 분야의 쇼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들에게 챗GPT의 기술적 원리와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손건일 교수는 참가자들에게 챗GPT의 기본 원리를 소개하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을 실습을 통해 설명했다. 특히 오픈AI의 챗GPT와 빙챗의 달리3를 이용한 이미지 생성, D-ID를 활용한 영상 제작, 일레븐랩스의 AI 보이스 기술 등을 직접 체험하며 이들 기술이 어떻게 실제 비즈니스 및 콘텐츠 제작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를 심도 있게 다뤘다.
이번 세미나는 또한 쇼플루언서이자 챗GPT 강사인 류정아 교수와 먹플루언서 ‘맛고양’으로 SNS 활동 중인 이인선 대표의 강의가 이어졌다. 류정아 교수는 ‘챗GPT 기반 라이브 커머스’, 이인선 대표는 ‘500만 뷰를 달성하는 영상 제작’에 대해 각각 깊이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더불어 카페24의 대외협력팀 손경호 차장이 ‘유튜브를 활용한 디지털 커머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
이들의 강의는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기술과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실제 업무에 즉각적인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참가자들은 “현 시대의 트렌드를 정확히 포착한 맞춤형 강의이고 친근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의 유익한 연말 강의”라고 평가했다. 특히 많은 참가자들이 “강의 내용을 실제 업무에 적용해 보고 싶다.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2024년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손건일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챗GPT 및 여러 생성형 AI 플랫폼을 활용해 각자의 분야에서 창의성을 높여 업무의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참가자들에게 미래 지향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