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 상권분석 강의로 미래형 소상공인을 위한 선진 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시작한 김영갑 교수의 ‘제29기 상권분석전문가과정’ 강좌가 성료했다. 빅 데이터 분석 전문가이기도 한 김영갑 교수는 전 한양사이버대학교 호텔외식경영학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MBA 오프라인 과정도 운영한다.
12주간의 오프라인 교육과정 참석을 위해 제주도부터 전국에서 매장 문을 닫고 몰려드는 김영갑 교수의 강의는 수강생들의 성과발표를 통해 상권분석 전문가로 성장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김영갑 교수는 전국의 소상공인 제자들의 매장을 틈틈이 방문하기도 하며 아낌없는 지도를 이어가고 있다.
김영갑 교수의 소상공인 강좌는 현대 상업 환경에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과 함께, 실제 사례 연구를 통해 이론과 실제 접목 방법을 심도 있게 다룬다. 특히 인공지능을 도입한 분석 기법과 디지털 마케팅, 소비자 행동 분석, 메뉴 엔지니어링 등의 세션은 수강생들에게 큰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번 강좌에 참석한 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팀장은 “김영갑 교수님의 강좌는 이론과 실무를 접목하는 데 있어 탁월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강좌를 통해 우리 브랜드 가치와 전략을 재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2주간의 강좌를 마친 김영갑 교수는 “김영갑 교수의 강좌가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간의 네트워킹을 촉진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영갑 교수의 다음 강좌는 2024년 1월 3일(수) 온라인마케팅MBA 24기와 1월 9일(화) 상권분석전문가 30기 과정의 개설이 예고돼 있다. 2024년도에는 더욱 깊이 있는 기법과 실전 교육콘텐츠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 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김영갑 교수의 새해 포부만큼 전국 소상공인들의 발전을 기대해 본다
김영갑 교수의 상권분석전문가과정 제29기 수료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강상우, 강현우, 고석환, 고영목, 곽현모, 권수봉, 김도희, 김선희, 김성진, 김응주, 김정심, 김지연, 김찬희, 김태훈, 문서준, 서희명, 신상우, 이동훈, 이미경, 이민철, 이선자, 이옥화, 이정희, 이지은, 이현근, 이희재, 전민종, 전원택, 한대석, 한희성, 현병욱, 한승지 이동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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