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유오피스 전문기업 마이파트너스는 최근 임대료 상승 과 낮은 공실율로 사무실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인창업자 를 포함한 신규 중소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주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사무실을 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한편, 창업 후 단기간에 성공적인 정착과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초기 창업비용 과 월 고정비를 절감할 수 있는 합리적인 사무실 모델로는 우선, 이커머스‧온라인서비스업 창업자와 같이 창업초기 물리적 사무공간 없이, 사업자등록용 주소지만 필요로 하는 사업자용 비상주오피스의 경우 월/10만원대 가격에 공급하는 한편, 장기선납시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획기적으로 사무실구축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물리적 사무공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넓은 사무실에 일부 좌석만 이용하는 쉐어오피스, 그리고 1인오피스부터 10인실 까지 다양한 크기의 독립사무실이 준비되어 있어, 사업예산 과 인력 규모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고 한다.
마이파트너스 담당자가 말하는 공유오피스의 최대 장점으로는 저렴한 월 사용료를 꼽았으며, 추가로 저렴한 월 사용료 외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과, 입주 즉시 업무를 할 수 있는 모든 시설과 서비스가 완비되어 있어 사무실 구축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마이파트너스는 2009년 서초센터를 시작으로 강남구 와 서초구 에서만 15년째 공유오피스 사업을 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시설 좋은 공유오피스를 공급하는 성공창업 인큐베이터로 정평이 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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