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N투데이 대전지국(지국장 유채린)에서 ‘제2기 전문기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챗GPT를 활용해 전문기자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본 과정은 본사와 협력해 진행되며 교육은 과기정통부에서 사단법인으로 인가받은 (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과 FN투데이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 과정은 오는 11월 21일(화)부터 12월 12일(화) 저녁 8시에 실시되며, 누구나 인공지능 챗GPT를 활용해 실질적인 기사 작성을 하는 법을 배우고, 이를 언론 매체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번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하며 전문성을 키우는 기사 작성법을 확실히 배울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글을 잘 쓰고자 하는 이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평소 직업군으로써 기자를 꿈꿔왔다면 도전해 보길 바란다. 기사 작성을 통해 언론인으로서의 가치를 누릴 수 있으며 기사를 활용한 셀프브랜딩 정립에 SNS와는 비교되지 않는 가치를 발견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교육 내용은 챗GPT로 기사 작성하는 방법, 효과적인 제목 정하는 방법, 인터뷰하는 방법, 취재 요령 등으로 실질적인 기사 작성이 가능하도록 실습 위주의 실제적인 교육을 담고 있으며, 확실한 피드백을 통해 객원기자 및 지국장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자는 객원기자로 활동하게 되며 기자증과 명함이 주어진다. 또한 자신이 직접 작성한 기사가 데스크의 승인을 거쳐 신문사와 온라인에 노출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대전지국 수료생 특전으로는 실전 기사 12건 네이버 뉴스 부문 기사 무료 노출, 실제 객원기자로 취재 활동, 기자증, 기자명함이 지급되며 ‘기초 인터넷 활용 기능을 무상 교육’ 해준다.
수강료는 55만 원이며 교육에 관한 문의 및 신청접수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파이낸스투데이 대전지국’ 또는 ‘알알이에듀 드림쌤’ 블로그를 검색하면 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