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T4에 국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HTS(홈 트레이딩 시스템)를 결합한 해외선물 거래 플랫폼이 오픈되어 화제다.
METABK 측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 최초로 MT4에 국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HTS(홈 트레이딩 시스템)를 결합한 해외선물 거래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 선물 트레이딩 이용자들의 계좌는 550만개를 돌파했고 선물 거래 인구는 수백만명에 이른다.
국내에서 합법으로 선물 거래를 하려면 본인이 이용하는 증권사에 종목에 따라서 약 3000만원 정도를 예치해야 선물 1계약을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현 자본시장법이다. 낮은 레버리지 적용으로 유저는 사용하는 데 있어 부담감을 안고 진입조건에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
대다수의 트레이딩하는 사람들이 3000만원씩의 선물 증거금이 없어서 불법으로 대여계좌를 이용해 거래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불법대여계좌는 자본시장법 위반으로 빌려서 거래하는 사람도 빌려주는 업체도 모두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METABK 측은 "MT4를 활용한 선물 매매는 10여년전부터 전 세계 180여개국에서 이미 합법화되어 활발하게 거래가 되고 있는 시장이다." 라면서 "그럼에도 국내 선물 트레이더 유저가 MT4로 넘어오지 못하고 여전히 불법으로 대여계좌를 통해 거래해온 이유는 하나였다. MT4 거래 플랫폼이 HTS에 익숙한 유저에게 생소하고 낯설어 이용이 불편하다는 단점 때문이었다." 라고 밝혔다.
METABK 관계자는 "저희는 바로 이점에 착안해 기존 MT4가 가지고 있는 모든 장점을 유저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MT4 플랫폼에 HTS를 결합한 신개념 거래 플랫폼을 만들었다." 고 강조했다.
또 “불법대여계좌업체를 사용하는 유저는 시스템조작, 투자금 관련, 출금관련 문제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 부담감을 가지고 매매를 해야했습니다. 그럼에도 MT4로 넘어오지 못한 이유는 거래 플랫폼의 생소함이었는데 당사가 만든 플랫폼에는 HTS 기능이 결합되어 있어 이제는 불법대여계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쉽고,간단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더이상 불법대여계좌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이었다.
한편, METABK는 세계 최대 선물사 AXI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AXI는 작년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의 공식 트레이딩 파트너로 인베스팅닷컴이 추천하는 10대 해외선물사로 전 세계 150개 나라에서 6만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METABK”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검색창에 “METABK”를 검색하면 된다.
*위 기사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기사 올릴때 업체 확인하시고 올리세요
수많은 피해자 양성하지 말고
금융감독원 무등록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