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건희 기자]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2023년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한 1조 8,077억원, 영업이익은 27,1% 감소한 1,578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HDB, refresment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 성장했다.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ㄷ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Beauty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하락했다. 백화점, H&B 등 순수 국내내수 채널 매출은 증가했지만 놓은 기저 부담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ㅇ며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실적 둔화 및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주요 라니 리뉴얼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휘얼티밋 핏 진 쿠션과 클린트 하이라이터 피치문을 출시했고 후 환유 라인과 숨 37 원터-풀 라인을 리뉴얼 했다.
HDB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원을 기록했다.
프히미엄 브랜드 '피지오겔', 유시몰 매출이 증가하면서 데일리뷰티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라이브커머스 컨텐츠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계절에 부합하는 복합 기능성 신제품을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했고 '피지오겔'에서는 하절기 기후에 적합한 CICA 라인 및 썬제품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벨먼 닥터그루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주요 브랜드에서 쿨링 라인업을 강화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 했다.
Refresment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ㄷ비 3.2% 성장한 4,812억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그터에너지 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팜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글러벌 엠버서더 /뉴진스/를 발탁하며 새로운 CM송 'Zero'를 공개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고 코카콜라 X 뉴진스 스페셜패키지를 출시했다.
코카콜라 제로 레몬과 배향과 탄산의 시원한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갈배 사이다 제로' 출시 등 제로 슈거 제품 포트폴리오는 지속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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