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안동연 작가 "성공을 부르는 이름의 힘 ... 내 이름으로 성공할수 있을까?"
[인터뷰] 안동연 작가 "성공을 부르는 이름의 힘 ... 내 이름으로 성공할수 있을까?"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3.05.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연 작가.

[신성대 기자] 좋은 이름하나가 운명을 바꾼다면 어떨까? '이름치료연구가' 라는 독특한 직업을 가진 안동연 작가가 최근 <내 이름으로 성공할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성공을 부르는 이름 관련 책을 출간해 화제다. 안 작가는 이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확인해서 이름을 부를 때의 주파수로 건강상태를 호전시키는 방법을 연구하는 직업군이라 자신을 소개했다. 이름을 부를 때 인체에서 일어나는 반응을 과학적인 방법 으로 확인한 결과, 좋은 이름은 심신을 편안하고 건강하게 해주지만 나쁜 이름은 불편하고 건강하지 않은 상태로 만든다고 한다. 여기에서 이름을 부를 때의 반응은 뇌와 심장에서 주로 나타났으며 이런 반응이 판단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도 확인했다니 참 흥미로운 내용일 것 같다. 그러면서 심신의 편안함과 건강함은 운을 좋게 하며 불안함과 병약한 상태는 운을 나쁘게 한다. 이것을 각종 작명법과 비교한 결과, 작명법이 실제 이름과 다른 방법으로 진행되어왔음을 파악하고 과학자, 의사, 한의사, 대학교수 등과 공동으로 한국호칭에너지학회(회장 이상희 전 과학기술부 장관)를 창립해 이름을 부를 때 주파수가 인체에 미치는 힘을 연구해왔다는 안동연 작가를 만나보자.

 

Q 자신을 소개해 달라?

이름치료연구가, 이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확인해서 이름을 부를 때의 주파수로 건강상태를 호전시키는 방법을 연구하는 직업입니다. 이름을 부를 때 인체에서 나타나는 반응을 측정해서 좋은 이름과 나쁜 이름을 구별해 주는 이름치료사 제도를 시스템화해서 신생아의 엄마나 개명하는 고객들이 작명가에게 이름을 받거나 스스로 이름을 만들었을 때 정말 좋은 이름을 골라드리는 이름검진을 제도화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이책을 쓰게 된 동기는

이름을 연구하다 보니 작명가들이 사용하는 작명법이 일제강점기 일본의 작명가들이 들여온 것으로서 좋은 이름을 만들 수 없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있음에도 작명가들은 여전히 일제의 작명법으로 이름을 만들고 있어서 우리의 자녀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이라도 올바른 작명법을 연구하고 보급함으로써 우리의 후손들이 좋은 이름으로 건강하고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책을 썼습니다.

Q 언제부터 이름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궁금하다

운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이름이라는 것을 알고 나서 이름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명상을 하면서 이름을 불러보니 이름마다 몸에서 일어나는 반응이 달랐습니다. 이 반응은 작은 느낌이 아니어서 의사, 한의사, 과학자, 유전학자, 뇌연구가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과학적인 방법으로 검증하면서 이름의 힘을 밝혀낼 수 있었다.

Q 이 책을 통해 독자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

이름은 작명가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아무나 이름을 만들 수 있다. 그런데 그 이름 중에서 나에게 좋은 이름은 하나다. 모든 사람이 목소리, 신체조건, 생활환경이 달라서 동일한 이름이라도 미치는 영향이 다릅니다. 따라서 내가 좋다고 생각하는 이름이 정말 나에게 좋은지는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작명가들이 부르기 좋고, 듣기 좋은 이름을 고르라고 하지만 그런 이름은 나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좋은 이름은 처음에는 약간 힘들지만 점차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름검진은 내 이름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는 방법인데 아기 이름은 엄마의 건강에 큰 영향을 주므로 반드시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Q 사주와 이름의 연관 관계가 있는지 궁금하다

사주와 이름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사주가 이름과 관계있다는 말은 역술인들만 하는 말입니다. 사주의 적중률을 확인해 보면 거의 반반인데 이런 정도의 자료를 사용해서 이름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이름은 당사자의 건강상태를 기준으로 만들어야 건강상태가 호전되면서 운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Q 정말 좋은 이름은 인생을 바꾸기도 하는가?

이름을 바꾸고 나서 시험을 봤을 경우 2~3점 정도 향상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뇌파가 균형상태를 이루고 심장박동이 안정되면 혼란 스럽던 문제를 맞추게 되는데 이렇게 해서 합격한 사례가 많습니다. 합격과 불합격은 운명을 완전히 바꾸는 좋은 사례입니다. 이런 일이 사업가들에게는 거래거 이루어지거나 좋은 상대방과 사업을 하게 하는 결과로 나타납니다. 내가 안정되면 상대방도 나를 편하게 생각하게 되고, 그런 편안함이 거래의 성사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결과들이 모이면 운명이 달라집니다.

Q K-Name의 국제적 이슈를 확신하는 이유는?

- 중국이름이나 미국이름을 불렀을 때 인체의 반응과 한국이름을 불렀을 때 인체의 반응을 확인해 보면 우리이름이 가장 강력하고 정확하다. 이유는 자음과 모음의 발음이 정확하기 때문에 소리의 주파수를 뇌와 심장 등 오장육부에 전달하는데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Q 앞으로 하고싶은 일과 계획을 말해달라

우리 한글로 만든 이름의 힘이 가장 강력합니다. 영어나 중국어 등 외국어의 경우 자음과 모음이 명쾌하지 않은 발음이 많은데 한글은 자음과 모음이 명쾌해서 주파수가 분명하므로 인체에 미치는 영향도 뚜렷합니다. 따라서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가장 좋습니다. 앞으로 우리 이름을 일본이나 미국 등지에 수출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K-Pop. K-Drama, K-Movie에 이어 K-Name의 문화를 수출하는 일을 하면 세계 각나라에서 우리 이름으로 건강해진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일이 제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