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번엔 엠폭스 호들갑 떨면서 지역감염 유난히 강조"
[단독] "이번엔 엠폭스 호들갑 떨면서 지역감염 유난히 강조"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3.04.10 10:55
  • 댓글 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명도 원숭이두창에서 엠폭스로 개명
-하수도 바이러스 감시 테스트와 맞물려 갖가지 의혹
-시민들, "질병청 신뢰 안해, 백신 안맞아"

 

이번에는 엠폭스에 지역감염(국내발생 감염) 들고 나왔다 

최근 국내 6번째 엠폭스(MPOX·옛 명칭 원숭이두창) 환자가 발생했다면서 또 다시 언론이 호들갑이다. 

주요 언론들은 질병관리청의 말을 인용해서 "지난 3일 피부 발진으로 의료기관을 찾은 내국인 A씨가 7일 엠폭스로 확진됐다." 라면서 "국내 6번째 환자로, 역학조사 및 출입국 기록상 최근 3개월 이내 해외 여행력이 없어 국내 첫 지역사회 감염 사례로 추정된다." 고 보도를 쏟아냈다.  

언론의 행태만 놓고 보면, 지난 2020년 코로나19 펜데믹 당시 검증되지도 않은 백신을 마치 안전한 것처럼 호도해서 전국민에게 백신을 접종시켰던 코로나 초기와 유사하다.  

여기에 질병청은 5번 확진자, 6번 확진자 어쩌구 하는 환자 번호를 사용하는 등, 지난 2020년 초 코로나 발생 초기 국민을 공포에 떨게 했던 때와 유사한 워딩을 구사하고 있다.

물론 국민들의 반응은 아직 썰렁하다. 지나친 언론의 공포심 주입과 검증 안된 백신에 이미 한번 당해봤기 때문이다.  

질병청은 아직 이번 6번째 환자의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이라면서 정보 전파에 신중한 모습이다. 감염병 환자에 대한 정보공개 원칙을 이유로 감염자가 거주하거나 방문했던 지역을 포함해 성별, 연령 등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질병청 관계자는 "현재 심층 역학조사가 진행 중으로, 내용이 정리되는 대로 필요한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운을 띄워놓고 있다.

지난해 원숭이두창 관련 거의 모든 뉴스에 주로 쓰였던 사진. 흉칙한 사진으로 국민들에게 공포를 주입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러나 원숭이두창이 잘 먹히지 않자 이 사진은 그 후 전혀 언론에 나오지 않았다. . 
감기증상과 근육통, 두통을 동반한 피부 반점이 나타나는 대상포진 증상도 엠폭스 증상과 유사하다. 심지어 에이즈 증상과도 비슷하다.
백신 접종 후 면역력이 극도로 약화되면서 나타나는 부작용 일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시민들, "지역감염? 그래서 어쩌라고?" ..."질병청 말 못 믿어" 

현재 엠폭스(원숭이두창에서 개명)의 감염자는 겨우 6명이란다. 문제는 과거 코로나 공포심 주입 과정과 비슷하게 주요 언론에서 일제히 기사를 쏟아냈다는 점이다. 

시민들은 "질병청이 지역사회 감염을 강조하는 것 보니 향후 특정 지역을 봉쇄하고 전수조사 한답시고 특정지역에 PCR검사를 의무화 하거나, 백신 접종을 의무화 하면서 봉쇄하려는 명분을 만드는 '빌드업' 일 수 있다는 의심부터 하고 있다. 

또 "질병청이 백신 팔아먹으려고 또 시작이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사망자에 대해 보상이나 해주고 떠들어라. 질병청의 말은 더 이상 신뢰가 안간다." 등 이미 바닥을 친 질병청의 신뢰성을 성토하는 댓글이 주를 이룬다. 

언론에서는 "해외에서 유입된 것이 아니라 국내에서 발생한 전염병이니까 더 무섭지 않냐?" 라는 공포심을 주입하려는 모양새다. 

일부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엠폭스, 대상포진을 비롯해서 폐암, 혈액암, 심근염, 심낭염, 심근경색 그리고 파킨스씨병, 치매, 시력약화, 허리 디스크 등의 신규 발생 및 기저질환의 악화, 암의 재발 등이 혹시 코로나 백신 부작용이 아니냐는 주장도 나오는데 이 주장도 무시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모두 코로나 백신 및 각종 전자파, 공기 중 중금속 흡입 등에 의해 면역체계가 붕괴되어서 오는 질병들이기 때문이다. 

"'지역감염' 강조하는거 보니 지역봉쇄 밑밥 깔기?" 

질병청은 벌써부터 백신 얘기를 꺼내고 있다. 

질병청은 지난해 이후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발생 중인 서아프리카 계통 엠폭스는 대부분 2~4주 후 자연 치유되고 치명률은 1% 미만으로 보고된다고 밝히면서도 "백신 보급과 각국의 방역 노력으로 엠폭스 유행은 둔화세를 보이고 있으나 확진 사례는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밝혔다. 

엠폭스 관련 백신이 이미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을 은연중에 알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대상포진이 엠폭스와 증상이 비슷하며, 결국 면역이 결핍되서 나타나는 에이즈 증상과도 비슷하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증상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서서히 나타나는 부작용 (면역력 감소로 인한)일 수 있다는 의혹을 감추지 않고 있다.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 질병청의 강력한 권고와 백신패스 정책에 의해 강제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4-5회나 접종한 국민들은 상당수 부작용으로 신음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그러나 인과관계가 불확실하다느니 등의 이유로 전혀 백신 부작용에 대한 피해보상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런 와중에 질병청이 또 다시 엠폭스, 지역감염 운운하면서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뿌리고 있으니 전혀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시민들은 질병청이 갑자기 원숭이두창의 병명을 엠폭스로 바꾼 점과 지난 코로나 때와 마찬가지로 주요 언론사에서 일사분란하게 엠폭스 기사를 동시에 노출한 부분을 주목하고 있다. 

질병청의 '하수도 바이러스 감시' 도입 움직임? 

특히 최근 질병청이 코로나 재발을 감시한다면서 갑자기 변기와 생활폐수가 합쳐져 흐르는 하수관을 검사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바이러스 감염에 대해 일일이 전수조사를 하는 것 보다 동네의 하수구를 검사하여 특정 지역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는지를 보겠다는 것인데, WHO등에 각 국가 질병당국에 권고하는 모양이다. 

문제는 하수도가 원래 병균과 바이러스로 득실대는 곳인데다, 외부 사람이 이동하면서 대소변을 볼 수 있는데 특정 지역의 하수도를 검사하여 그 지역의 바이러스 감염을 잡아내겠다는 발상 자체가 무리라는 것이다.  

오히려 방역당국이 악의적 또는 실수로 인해 특정 지역을 봉쇄하거나, 특정 지역 주만들에 대해 감염병 의무 조사를 명령하는 등 국민을 멋대로 통제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점이 문제다. 백신패스 상황보다 더 극심한 행정 편의적인 통제가 가능하다는 얘기다. 

하수도 감시시스템은 결국 국민들의 반대에 부딪혀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다. 

"지역감염" 강조에는 분명 이유가 있다  

일단 질병청은 "엠폭스는 코로나19나 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과 달리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반적인 인구에서의 전파 위험도는 상대적으로 낮다"며 "과도한 긴장이나 지나친 우려는 불필요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질병청에 따르면 지난해 이후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발생 중인 서아프리카 계통 엠폭스는 대부분 2~4주 후 자연 치유되고 치명률은 1% 미만으로 보고되며, 백신 보급과 각국의 방역 노력으로 엠폭스 유행은 둔화세를 보이고 있으나 확진 사례는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코로나 펜데믹 사태를 지내온 국민들은, 질병청이 언제 갑자기 태도를 바꿔 "엠폭스 최초의 지역감염 사례가 심각하다"라면서 지역전체를 봉쇄하고 전수조사, 백신 의무 접종 등을 권유하고 나설지 모른다는 우려의 목소리를 낸다.

윤 대통령과 정부는 '글로벌 카르텔'에 더이상 휘둘리지 말아야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피해를 입은 복수의 피해자 유족들은 "갖가지 백신에 투자한 글로벌 투자사와 백신을 많이 팔아야 이득을 보는 제약사, 중간에서 리베이트를 챙길 수 있는 각국의 정치인과 방역당국에 대해 전혀 신뢰할 수 없다" 라는 입장이다. 또한 "지역감염 강조하면서 하수도 감시 같은 황당무계한 방식으로 국민을 통제하고 속이려 든다면 정말 가만히 있지 않겠다" 라고 강조했다. 

일각에서는 윤석열 정부가 절대로 국내외 방역당국에게 휘둘려서는 안된다고 조언하고 있다. 중국이 뒷돈을 대주던 WHO가 권위를 잃었으며, UN산하 보건기구들 역시 특정 이익집단의 이해관계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이 드러난 마당에, 우리나라 정부가 지나치게 외세의 압력에 휘둘려서도 안된다는 것이다.

과거 정부의 코로나 백신 사기 의혹, 언젠가는 파헤쳐야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구매할 때, 다른 나라보다 1조 이상의 초과 금액을 지불한 것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종성(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정부는 2020~2021년 2억6270만회분의 코로나19 백신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해외 평균 구매 가격보다 약 24% 웃돈을 더 주고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는 세계 평균 구매가 대비 1조4000억원가량을 더 얹은 6조9547억원에 백신 2억6270만회분을 들여왔다는 것이다. 계약과정에서 부정이나 비리가 없었는지, 정상적인 결정에 의해 구매한 것인지 수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높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하나 2023-04-23 11:23:05 (115.138.***.***)
질뻥청의 말을 아직도 믿는 사람이 있는 것인가? 코로나 백신부작용으로 피해자, 유가족분들이 매주 집회를 하고 있다. 대통령의 부작용은 정부가 책임진다는 말을 믿고 접종을 했지만, 부작용은 나몰라라~~
이런 국가와 질뻥청을,,,, 누가 믿는가?엠폭스는 진정 존재하는가!!! 나는 질뻥청이 하는 말은 무시한다. 뻥이라서~
김용현 2023-04-18 21:57:48 (119.197.***.***)
우연인지 모르겠으나 제 주변에 대상포진 걸린 사람들 90% 이상이 백신 2차까지 맞은 사람들이였습니다. 맞지 않은 사람들은 대상포진 걸린 사람 단 한사람도 없습니다. 대상포진이 심각해지면 원숭이두창에 모습을 보인다고 하던데 이게 새로 생겨난 병인가요~? 아니면 뱁신 부작용인가요~?? 궁금하네요 !
이나라 2023-04-16 16:53:28 (110.9.***.***)
정말 윤도 정신 못차리는거 같은데 어찌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본인이 어떻게 대통령이 됐는지 모르나봅니다..그놈의 백신 백신 백신..징글징글하네요..아무쪼록 기자님 다치지 마시고 좋은 기사 소신있는 기사 부탁드립니다
2023-04-16 07:25:49 (1.242.***.***)
코로나백신으로 의사손에 죽은 국민이 공식적으로만 2,600여명이고 백혈병, 뇌출혈 등 중증 부작용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18,000명이 넘습니다..돈벌이에 눈 먼 의사들에게 속지 마세요. 의사들은 문제 생기면 정부탓하고 본인이 놓은 주사에 아무도 책임 안집니다.
성충길 2023-04-15 19:40:26 (175.192.***.***)
국민들은 또 속지 않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대통령 취임식에서 자유만 무려 '35번' 외쳐온 만큼 ... 문재인 민주당 정권 처럼 사기 팬데믹 이유로 국민들 자유 특히 '자기신체결정권'을 저랟로 침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김덕진 2023-04-14 07:31:58 (121.186.***.***)
아이나 어른이나 정부가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백신 맞추려 난리부루스구나...죽일 놈들,,,
비전투자 2023-04-14 00:18:00 (112.152.***.***)
기승전백신염병청, 안사요.
ㅁ ㅁ 2023-04-13 14:54:37 (124.50.***.***)
윤석열과 질뻥청은 국민들 목숨갖고 장난치지말아라

다보스 포럼 다녀온 윤은 정신차리길 바란다 국민들보다 슈밥이 더 무서운가?!
박지훈 2023-04-12 22:16:19 (221.153.***.***)
이쯤 되면 뭔가 의심이 됩니다 쓰레기 같은 짓만 골라서 하는게 딱 사악하고 악한 사이코패스 같은 느낌이 듭니다
김마민 2023-04-12 20:24:17 (49.170.***.***)
또 백신 맞힐려고? 질병청 백신 계약서나 공개하고 질병청에서 권하는 백신 안맞음 ㅡㅡ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