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진 조현민 사장, 스타트업 대표들과 적극 소통
(주)한진 조현민 사장, 스타트업 대표들과 적극 소통
  • 강영환
    강영환
  • 승인 2022.12.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 추구, 초기 스타트업 CEO들과 적극 소통
디캠프 오피스아워 미팅/사진=(주)한진
디캠프 오피스아워 미팅/사진=(주)한진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디캠프의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에 참가해 스타트업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현민 사장은 16, 마포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디캠프 오피스아워에서 기업을 매력적이게 하는 마케팅, 그리고 변화와 혁신의 신사업을 주제로 스타트업 대표들과 소통했다. 그동안의 마케팅과 경영 노하우를 발휘한 대표 사례들을 소개하고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민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 사장은 최근 제시한 로지테인먼트라는 개념을 통해 물류 마케팅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디지털 전환이라는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한진의 변화와 더불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조언과 노하우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원클릭택배서비스, K-패션 숲(Swoop) 등을 소개하며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물류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앞장서는 경영인으로서의 고민도 함께 나눠 호평을 받았다. 특히 조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장의 흐름을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조현민 사장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것이 차후 미래 성장 동력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한진이 스타트업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하며 동반성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스타트업과의 협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2020년부터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네트워크를 구축해 물류·유통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으며 VR/AR 콘텐츠솔루션기업인 UOK과 함께 도로 정보 DB 사업 추진 위한 휴데이터스설립, 모터 엔지니어링/IT 개발 솔루션 벤처기업 하이코어와 함께 개발한 배송용 전동대차’, 에코라이프패키징과 공동 특허 출원한 친환경 완충재 그린와플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손잡으며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