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2022년 연구성과 발표회 개최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2022년 연구성과 발표회 개최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2.12.0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성과 공유의 장
박일호 밀양시장이 1일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연구성과 발표회에서 총평을 하고 있다. 출처= 밀양시
박일호 밀양시장이 1일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연구성과 발표회에서 총평을 하고 있다. 출처= 밀양시

[신성대 기자] 밀양시는 2일 "지난 1일 시청 대강당에서 박일호 시장을 비롯한 시정발전연구회원 등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연구성과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보도료를 통해 "이번 발표회는 올해 8년 차를 맞이한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에서 한 해 동안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시정에 반영이 가능한 정책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다"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8개 팀의 연구성과 발표회 결과, 최보라 주무관이 ‘조직혁신 밀벤져스’를 주제로 발표한 조직문화 크리에이터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스마트 행정팀과 문화도시디자인팀이 차지했다'고 했다. 

또한 '적극행정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시정발전연구회는 밀양시 공무원들로 구성된 연구모임으로 총 8개 팀, 60여 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회원들은 혁신적인 시책 발굴을 위해 주기적인 브레인스토밍과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해 왔다'고 전했다.

한편, 박일호 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시정발전연구회원들의 노고와 연구성과를 높이 평가했으며, 총평을 통해 “시정발전연구회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은 시정 활력의 매개체가 될 것이다”면서, “공무원이 순환보직을 하는 이유는 늘 하는 일이지만 새로운 변화를 꾀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하며, 그런 의미에서 변함없는 일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