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팝(Lilpop), 캐릭터 메타버스의 시대를 열다
릴팝(Lilpop), 캐릭터 메타버스의 시대를 열다
  • 김수연
    김수연
  • 승인 2022.11.19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컬처 기반 보이스 채팅 메타버스 플랫폼 인기

요즘 가장 많이 주목받는 수집 대상은 바로 캐릭터. 실제로 귀여움이 주는 즐거움은 음식이 주는 쾌감과 유사한 정도라고 한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여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커뮤니티를 구축 중인 크레디미디어(대표 공리우)릴팝(Lilpop)' 서비스가 이목을 끌고 있다.

 

릴팝의 다양한 캐릭터들
릴팝의 다양한 캐릭터들

 

 

릴팝은 웹툰, 애니메이션, NFT 아트, 게임, 아트토이, 그래피티 등 디지털 아트 아티스트들의 캐릭터와 작품들을 활용한 보이스 채팅 메타버스 커뮤니티로 아티스트와 팬들의 소통 공간을 제공한다. 팬들은 아티스트와 아바타 형태로 소통하며 더욱 긴말한 관계를 형성하고, 아티스트는 팬덤을 형성하여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다.

 

아직 서비스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실력 있고 개성 넘치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대거 입점해 있다.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러브, 데쓰, 로봇" 시즌 1 '추격자' 편 제71회 에미상 수상에 빛나는 '김준호' 아티스트, 2018년 부터 현재까지 나이키와 함께 다수의 유명 프로젝트 와 협업을 이어온 아티스트 'Stonrok (김석)', 유퀴즈 온더 블럭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한국의 뱅크시 '레오다브' 작가, 네이버웹툰 '좀비플래너'의 조녘 웹툰 작가 등이 그 예이다.

 

이렇게 쟁쟁한 아티스트들의 스페셜한 캐릭터들과 아이템들을 릴팝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60여 팀의 아티스트 및 회사가 입점해 있고 200여 개가 넘는 유니크한 캐릭터들을 구현해 냈으며,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개발 완료 후 내부 테스트 중인 단계이다.

 

또한,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초기 회원 유입을 위해 다양한 F&B 회사와 콜라보를 도모하고 있다. 릴팝 속의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브랜드 이미지와 메타버스 커뮤니티를 구축하도록 하고, F&B회사 제품의 마스코트가 되어 웹툰을 제작하는 등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크레디미디어 공리우 대표는 앞으로 릴팝이라는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 아티스트와 팬이 꾸준히 소통하고, 다양한 브랜드 확장을 하겠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