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의 국민메시지] (87) 핵으로 해결할 문제가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인제의 국민메시지] (87) 핵으로 해결할 문제가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 편집국
    편집국
  • 승인 2022.05.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공포가 엄습한지 2년 반이 지났다. 세계는 서서히 그 공포로부터 벗어나 일상을 회복 중이다. 그런데 뒤늦게 도시를 봉쇄하며 공포에 젖어드는 두나라가 있다. 그동안 코로나 청정국가로 자랑해 온 중국과 북한이다. 공산당 일당독재, 관영언론을 통한 정보통제로 진실을 은폐하다가 결국 터져버린 것이다.

특히 보건의료체계가 빈약한 북한은 상황이 심각한 모양이다. 오죽하면 김정은이 마스크를 쓰고 건국이래 최대 동란이라고 할까! 지금이라도 북한당국은 정신을 차려야 한다. 과학과 현실로 돌아와야 한다. 선동과 허상으로 몇발짝을 가겠는가? 인민이 죽고 사는 문제보다 더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핵으로 해결할 문제가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러시아는 세계 최강의 핵무장국가다. 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전쟁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모습을 보라! 김정은은 젊다. 스위스 유학도 했다. 세계와 미래를 보아야 한다.

그가 진정으로 잘못된 노선을 버리고 자유와 평화를 지향한다면, 그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을 것이다. 새정부는 이럴 때일수록 원칙과 정도로 나가야 한다. 허겁지겁 손을 내밀면 또 낭패를 당할지 모른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