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석칼럼]김종인, 이준석이 아니라 안, 심, 김을 안아야!
[박대석칼럼]김종인, 이준석이 아니라 안, 심, 김을 안아야!
  • 박대석 칼럼니스트
    박대석 칼럼니스트
  • 승인 2021.11.0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전 위원장 선대위 재구성 전권, 실(失)이 많아,
윤석열 후보가 선대위 주도권 행사하는 것이 민심의 명!
정권교체, 대통합 대통령 되려면 이 후보 빼고 다 안아야,
부정선거 대책 절대 필요. 최소한 공동대책위 가동 해야!
[정권교체가 다가오고 있다. / 출처 flickr]

국민의 57%가 정권교체를 원하고 있다. 문재인 정권의 4년여 실정에 국민은 삶이 힘든 것을 넘어 국가 존립이 위태롭다는 위기감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현 여권으로 정권 연장되면 자유민주주의는 허물어지고 급진 사회주의, 종북, 굴중(屈中)의 나라가 된다. 나아가 70여 년간 온 국민이 힘을 모아 만든 곳간은 텅텅 비는 것을 넘어 현재 청년들은 원금은 고사하고 연간 20조 원 이상의 이자 상환에 허덕이는 빚쟁이 나라를 물려받게 된다.

그런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문재인 정부 실정을 단숨에 덮어 버렸다. 성남에서 있었던 대장동 게이트를 필두로 백현동, 평택 현덕지구 등에서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연이어 터져 나오고 있다. 솔직히 문재인 정부 실정은 애교 수준이다. 만약 이재명 정부가 탄생하면 소수의 측근 권력 집단만 화천대유처럼 크게 포식하고 나머지 국민은 월 8만 원의 기본소득, 월세방에서 살아야 한다.

따라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해야 하며, 그 희망을 윤석열 후보에게 많은 국민은 위임했다. 이제 윤 후보는 국민의 열망에 부응하여 더 큰 지지세를 모아 내년 3월 압도적인 승리를 해야 한다. 그런데 ‘역선택’이라는 지원설까지 나돈 강력한 라이벌인 홍준표 후보를 당심으로 윤석열 후보가 어렵게 이기자마자 우려스러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 선대위 등 자리 차지 싸움이다.

▲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선대위 재구성 등 전권 부여 안 돼.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는 윤 후보의 기존 캠프 인사를 빗대어 ‘하이에나’를,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은 ‘파리 떼’를 언급했다. 또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 원장은 국민의힘 선대위에 합류하는 선결 조건으로 선대위 재구성과 ‘전권’을 요구하는 것으로 보도되었다. 두 사람의 말은 당연히 선거에서 선거특수를 노리는 선거꾼들이 붙기 마련이지만 지나친 표현이다. 그리고 그동안 승리를 위하여 고생한 윤 캠프 인사들과 단합을 해치는 것은 물론이고 외연 확장에도 도움이 안 된다. 뿐만 아니라 나중 논공행상을 미리 염두에 둔 언행과 자리다툼으로 지지자들로부터 의심받을 수 있다.

이제 윤 후보는 국민의힘 내부 결속에 많은 비중을 두어서는 안 된다. 청년, 여성, 중도 유권자 등 외연 확장해 더 큰 비중을 두어야 한다. 국민의힘 당내 경선에서 홍준표 후보 등과 어느 정도의 상처와 후유증은 있지만,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힘 지지자는 윤 후보가 미워도 절대 이재명 후보에게 표를 주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이준석 후보 역시 당 대표로서 자신의 능력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해 윤 후보를 도울 수밖에 없다.

거론되는 것처럼 김종인 전 위원장에게 전권을 주어서도 안 된다. 김종인 전 위원장의 경륜과 리더십은 존중하고 선대위에 모셔야 하지만 이번 선거는 국회의원 선거가 아니라 대통령 선거라는 것을 윤 후보는 잊어서는 안 된다.

김종인 전 위원장은 스스로 당을 만들어 세력을 형성하거나 이전투구(泥田鬪狗) 하는 현장 정치 전투력은 약하지만 차려놓은 밥상을 요리하는 데는 대한민국 최고의 정치인이다. 그런 만큼 김종인 전 위원장은 여야 후보가 짜인 판에서 능수능란하게 선거판을 끌고 가지만 자기중심적이다. 지금까지 김종인 전 위원장의 행태로 보아 자의든 타의든 윤 후보의 참모가 아니라 상왕 또는 주연으로 행세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김종인 전 위원장이 아무리 사심이 없다고 말은 하지만 선거 후 윤 후보 당선 후에도 영향력, 지분권을 행사하려 하는 것은 당연하다. 이런 상황을 유권자 대다수가 인식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윤 후보가 조연으로 비치게 되어 외연 확장에 별로 도움이 안 된다.

▲ 안철수, 심상정, 김동연 후보와 단일화 필요, 대통합 대통령 되어야.

당장 이준석 대표와 더불어 김종인 위원장은 안철수 후보와 단일화에 걸림돌이 된다. 이번 대선은 여야 일대일 구조가 되면, 지난 선거의 예로 보아 최악의 경우 1%~3% 수준에서 당락이 결정될 수 있다. 최근까지 안철수 후보는 약 5%대, 심상정 후보는 3% 내, 김동연 후보는 1%대 내외의 지지율을 보인다.

당연히 안정권에 윤 후보가 들어가기 위해서는 5%대 안정적인 지지를 받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단일화하여야 한다. 되면 좋고 아니면 말고 가 아니라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반드시 단일화하여야 한다. 하지만 이준석 대표가 선대위 중심이 되고 김종인 전 위원장인 전권을 가진 선대위 위원장이 되면 윤 후보와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는 물 건너간다고 봐야 한다.

또 국민통합을 위해서는 김동연 전 총리와 정의당 심상정 후보와도 DJP 연합 이상의, 연정 같은 통 큰 단일화를 해야 한다. 나아가 한화갑 등 신망받는 호남세력의 정치인들을 포용하고 끌어드려야 한다.

현 문재인 대통령이 30%만을 위한 진영 정치, 이재명 후보의 국민을 갈라치는 정치를 넘어 윤 후보는 통합의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 윤 후보는 대통합을 원하는 국민을 위해, 소속당을 한 단계 넘어서는 시대가 낳은 대통령 후보이기 때문이다.

[내년 3월 국민 대통합 대통령이 탄생하여야 한다./ 출처 flickr]

그러나 김종인 전 위원장과 이준석 대표는 철저히 정치 공학 수준에 머물러 있는 노련한 정치인들이다. 이들이 전면에서 주축으로 활동하는 순간 대통합을 이룰 수 없다. 철저히 표 계산만 하는 임기응변, 순발력에 의존한 계산된 정치를 하기 때문이다.

윤 후보는 전 정권, 현 정권 가리지 않고 검찰의 칼을 공정하게 사용하여 현재에 이르렀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약 5년 동안 잃어버린 공정과 상식을 되찾아줄 지도자로 보여 많은 국민이 지지하고 있다. 지금처럼 따듯한 가슴의 정치, 기존 정치판에 물들지 않은 정치, 오로지 국가와 국민을 위한 통 큰 정치가 마지막까지 승리를 주는 힘이 된다.

이준석 대표의 명민함, 젊은 패기를 높이 사고, 김종인 전 위원장의 경륜을 당내 통합을 이루는 역할로 높이 모시되, 두 사람 역시 윤석열 대통령을 만드는 원오브뎀(One of Them)이지 온리원(Only One)이 되어서는 안 된다. 조언을 들어 합리적인 것은 반영하되, 이번 대선은 윤석열 후보 중심으로 치러져야 한다.

대통령은 하늘이 낳는다고 한다. 여기서 하늘 이란 다름 아닌 민심(民心)이다. 민심의 집단지성은 시대적 인물로 윤석열 후보를 택했다. 윤 후보는 중심을 잃으면 안 될 일이다. 당연히 윤 후보가 선대위 구성 등 주도권을 행사하여야 한다.

▲ 선관위원장 등 중립적 인사로 교체 등 부정선거 방지책 절대 필요,

마지막으로 정권교체를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선거 중립내각을 구성해야 한다. Fn투데이가 여론조사기관 오피니언 코리아(OPINION KOREA)에 의뢰해 지난 10월 6일 전국 18세 이상 성인 1095명을 대상으로 벌인 여론조사에서, 응답자 32.3%는 "지난해 총선은 부정선거였다"라고 답했다.

이는 국민의 3분의 1이 지난 총선에 대해 부정선거라고 생각한다는 것으로, 주류 언론에서 부정선거 의혹을 전혀 이슈화를 시키지 않은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또 응답자의 65.5%가 "내년 대선에서 부정선거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응답자의 73.3%가 중앙선관위에 대해 "정치적으로 중립적이지 않다."라는 의견을 냈으며, 부정선거 관련 재판을 지연시키고 있는 대법원에 대해 90.5%가 "잘못되었다"라고 답했다.

선거 중립내각과 마찬가지로 지난 4·15 총선과 같이 문제 많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선관위원장과 선관위원, 사무총장 등을 중립적인 인사로 교체해야 한다. 차선으로 사전선거는 폐지하고 당일 투표를 늘려야 한다. 6,700명의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 교수 모임(정교모)’, 황교안 전 후보 등 많은 변호사와 국민이 재검표에서 나온 확실한 물증을 가지고 연일 외치는 부정선거 문제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선관위는 70여 년의 역사, 막대한 예산과 조직, 무소불위의 선거 권력을 가지고도 125건 이상의 선거소송을 받을 정도로 공정선거 관리에 문제가 많은 기관이다. 그리고 현 여권에 이번 대통령 선거는 생사가 달린 일이다.

국민의힘과 ‘부정선거 국민 투쟁본부(국투본)’와 연대하여 최소한 내년 대선에서는 부정선거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식적인 감시 연대 체제를 만들어 지금부터 당장 가동해야 한다. 아주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다. 나중 후회해봐야 소용없는 일이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