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원이 되니 진짜 정치 하는 것 같아...과격한 충격 제도가 국민 힘들게 해"
윤석열 "당원이 되니 진짜 정치 하는 것 같아...과격한 충격 제도가 국민 힘들게 해"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21.08.02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초선 모임서 강연…"페미니즘도 건강해야"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 참석해 '윤석열이 들은 국민의 목소리'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 참석해 '윤석열이 들은 국민의 목소리'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정성남 기자]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일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과 만나 정책 현안에 대한 입장을 공유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 참석해 '윤석열이 들은 국민의 목소리'를 주제의 강연에서 "당원이 되니 진짜 정치를 시작하는 것 같다"며 "과격한 충격을 주는 제도들이 사람들의 삶을 얼마나 힘들게 하는지 실감했다"고 민생 탐방에서 느낀 점을 전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은 "한달 정도의 시간속에 들은 국민 목소리를 말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면서 자진 입당과 함께 제가 어떤 생각을 갖고 정치를 하려고 하고, 또 국민의힘과 나라가 어떻게 변화를 추구하는 게 바른 방향인지에 대해 의원님들과 함께 얘기하려고 이자리에 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자영업자들의 가게에 가보니 왜 어렵고 현실이 어떤지에 대해 많이 느꼈다면서 소주성(소득주도성장)과 같은 경제 현실과 시장에 주는 과격한 충격주는 제도들이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 "부동산 시장의 현실을 제대로 파악해야 하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데 수요.공급의 시장에서 가격이 많이 오르면 공급을 좀 많이 풀어주는 이런 정책 기조를 잡으면 가격이 잡히고 매매값이 잡히면 전세가나 임대가도 조정되는건데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국민들이 이 주택 소유자가 되지 못하게 저지하고, 전부 임차인과 전세입주자가 되게끔 이렇게 강제하려고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은 이같은 정책은 "이 낡은 어떤 이념에 의한 집권 연장을 위한 것이고 또 거기에 있는 핵심 세력들은 그야말로 이권 카르텔로 뭉치고, 폭넓은 지지세력은 포퓰리즘으로 감싸안는 이런 정책들이 국민을 위한 정책이 아니라 집권을 위한 갈라치기, 선거전략을 일상 행정에서 적용함으로 해서 다 생긴 문제이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그는 "여기서 발생하는 이권카르텔 부패가 적발되지 않기 위해 검찰개혁을 빼들었는 데 저 역시 국민의 검찰, 공정한 검찰을 만드는데 적극 동의하지만, 이런 부패 사슬을 아예 파헤칠수 없게 만들고 있는 것을 현장에서 많이 느꼈다.  이러다 보니 국민이 정권에 대한 신뢰는 말할 것 없고, 국가의 존재에 대해 과연 이런 국가라면 우리한테 세금 걷고 국민에게 여러가지 의무를 부과할 수 있는 정부와 나라가 과연 되는 것인가"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국가가 똑바로 가려면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보람을 느끼고 살 수 있게, 열심히 일해서 어느정도 노후대비하고 퇴직 사람들이 살 수 있게, 이렇게 돼야 학생도 공부하고 젊은 사람들도 일하려고 하지, 이런 식으로 세금 걷어서 지지세력에게 뿌리고 포퓰리즘으로 매표 일삼는 이런 나라에 무슨 희망이 있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개인적으로 정치적 욕심은 전혀 없다면서 국민의힘이 수권정당 돼 국민들의 넓은 보편적 지지를 받고 그야말로 보수.진보를 떠나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민생을 세밀히 살피는 그런 어머니와 같은 정당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 참석해 '윤석열이 들은 국민의 목소리'를 주제로 강연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양금희 의원실 제공]

한편 여성 할당제에 대한 질의 응답에 "우리 인식이 조금 더 바뀌어 나간다면 굳이 할당제 같은 것이 없어도 여성의 공정한 사회 참여와 보상이 이뤄질 수 있지 않겠느냐"고 답했다.

그러면서 "페미니즘이라는 것도 건강한 페미니즘이어야지, 정권을 연장하는 데 악용돼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은 그는 저출산 원인을 따지면서 "페미니즘이라는 게 너무 정치적으로 악용돼 남녀간의 건전한 교제도 정서적으로 막는 역할 많이 한다는 얘기도 있다"고 언급 했다.

문재인 정부의 신도시 건설에 대해선 "서울에서 50∼60km 떨어진 곳에 신도시 지으면 거기 회사가 있나 뭐가 있나"라고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또 보유세에 대해 "아주 고가의 집이 아니라면 웬만한 집은 생필품"이라며 "생필품을 갖고 있다고 세금을 때리면 국민이 정의에 부합하고 공정하다고 생각하겠나"라고 반문했다.

윤 전 총장은 "저도 퇴직할 때 보니 매달 받는 연금이 100만원쯤 줄게 됐더라"라며 "누군가 연금 개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각의 내각제 개헌 주장에 대해 "집권 기간 내내 아무 말 없다가 느닷없이 내각제 하자는 건 야합도 아니고, 이런 식의 개헌 논의는 헌법에 대한 모독"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대권 도전에 나선 데 대해 "총장 퇴임할 때만 해도 이런 생각을 갖지 않았다"며 "개인적으로 보면 불행한 일이고, 패가망신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게 가문의 영광이고 개인의 광영이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며 "검사의 숙명으로 전직 대통령 사법 처리도 해봤지만, 그게 한국의 현실"이라고 진단했다.

여야 의원들이 패스트트랙 충돌로 기소된 것과 관련, "기소하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여야가 합의해 고소를 취소하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회고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사법의 정치화는 기본적으로 사법의 불신과 정치의 불신을 다 초래한다"고 우려했다.

윤 전 총장은 "대통령실이 특정인에 대해 비리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대통령제를 망가뜨리는 주범"이라며 청와대의 사정 기능 폐지를 거듭 약속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