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여파로 인기있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에 관심을 갖는 예비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주식회사 지향의 프리미엄 곱창 전문 브랜드 '곱창파는 청년들'이 외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곱창파는 청년들은 온라인 상에서 '소곱창'으로 유명한 인기 브랜드이다. 부산물 식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먹거리로 만들겠다는 포부와 함께 2018년 온라인 시장에 첫 등장한 곱창파는 청년들은,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에 집중하며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품질,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브랜드 내 베스트셀러인 '소곱창'이 작년 네이버 쇼핑 식품 부문 전체 35,851,669건 중 랭킹 6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2020년 소비자 서비스 만족 대상 '곱창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
내실 있는 성장세를 이어 최근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곱창파는 청년들은, 인기 브랜드 답게 가맹점을 본격적으로 모집하기도 전에 강원 태백점, 세종 나성점과 가맹계약을 성사시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안정적인 첫 발걸음을 떼었다.
이와 같이 곱창파는 청년들이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것은 어떤 이유일까.
첫 번째로 온라인 시장에서 인정받은 맛과 품질을 이유로 들 수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여 부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 것은 물론,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아 소비자들에게 곱창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이를 증명하듯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리뷰수가 11만건에 달한다. 온라인 상의 네임밸류가 있는 만큼 오프라인 매장 진출에 큰 강점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간편하고 획기적인 원팩시스템도 큰 매리트 중 하나이다. 본사 자체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을 거쳐 소스부터 육류까지 원팩 시스템으로 작업하여 가맹점에게 공급되기 때문에, 전문 인력 필요없이 초보 가맹점주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맞춰 홀 판매와 전문화된 테이크아웃&딜리버리 판매 시스템 도입도 준비 중이다. 또한 가맹점 매출 증진을 위한 TV광고, 매장 바이럴 마케팅, 이벤트 지원 등 마케팅 지원 또한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주식회사 지향의 곱창파는 청년들 관계자는 "단순히 가맹점 수 늘리기에만 생각하지 않고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곱창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열정적인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곱창파는 청년들은 강원 태백점 5월 초 오픈을 시작으로 세종 나성점, 충주 호암점 오픈을 앞에 두고 있다. 곱창파는 청년들 창업 안내 및 가맹문의는 대표전화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