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미술작가 김우진의 팝업전시 [Public Inspiration]이 오는 4월 20일 화요일 부터 4월 25일 일요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현존하는 미술작가가 '갤러리' 또는 '미술관'과 같은 전통적인 전시장을 벗어나 대형 상업공간인 '백화점'에서 작품의 거래가 가능한 전시를 개최하는 이례적인 방식이어서 미술계에서 화재이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띠오(Theo)의 대표 김현민은 '[예술은 어렵고 비싼것] 이라는 것을 [예술은 친근하고 가치있는것]으로 백화점이라는 거대한 상업공간을 찾게 되었다' 고 기획의도를 전했다.
인간의 삶 속 빈번한 오브제이자 긴 역사를 지닌 동물들을 소재로 작업을 하는 현대작가인 김우진은, 강하고 매끄러운 스테인레스로 작품을 만드는 작가로 10년째 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근 2년간 개최하는 전시마다 완판이되는 한국미술계의 '블루칩' 성장중인 작가이다.

젠틀몬스터, 라코스떼, 바디프랜드와 같은 대형회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위례스타필드를 포함한 50여곳이 넘는 도시에 공공조형물을 설치한 인기있는 작가이다. 또, 2019년 키아프(Korean International Art Fair) 에서 현재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히 활동중인 BTS(방탄소년단) 의 멤버 V(뷔)가 김우진 작가의 작품을 소장하여 화재가 되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