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전통중소기업 혁신 지원
광주·전남중기청, 전통중소기업 혁신 지원
  • 이동구 기자
    이동구 기자
  • 승인 2021.04.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산업 중소기업 현장방문
현장소통 행보 사진 광주.전남중기청
현장소통 행보 사진  /광주.전남중기청

[전남=이동구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은 14일 광주지역 뿌리기업*인 대경제이엠(주)(대표이사 이명숙)를 방문해 공장과 제조설비 등 생산 현장을 돌아보고, 업체 대표와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인력수급 및 자금확보 등에 더욱 큰 어려움을 겪는 주조, 금형, 용접, 소성가공, 표면처리, 열처리 사업을 영위하는 뿌리기업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적극 해결하기로 하였다.

대경제이엠(주)는 평동산업단지내 위치한 정밀금형 제작 및 자동차용 부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제품 설계부터 완제품 제작까지 전공정을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기차 부품, Car Audio Heat-sink, LED 커버, 방열판 및 트렉터엔진 부품을 전문 생산한다. 

또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EGR 밸브용 하우징의 제조용 금형”, “기어펌프 하우징용 알루미늄 합금”등 특허를 보유중이며, 고용확대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년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중기부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및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운전자금을 지원하였고,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지원 사업”과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을 통해 경영혁신을 지원하였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하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을 각각 인증하였다.

장대교 중기청장은 “작업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하고, 3D 업종이라는 인식으로 뿌리산업이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앞으로 어려움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중기부와 광주시가 적극 협력하여 전통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