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무경계 인간 호모 옴니쿠스
[신간서적] 무경계 인간 호모 옴니쿠스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1.03.0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까지, 단숨에, 여러 번 읽게 되는 경제 실용서
시대에 뒤처질까 걱정하는 우리를 위한 독서
흥미로운 이야기와 재치 있는 삽화에 빠져들다 보면
어느새 ‘호모 옴니쿠스’인 나의 미래를 발견하게 될 책!!

 

호모 옴니쿠스  l   ㅣ 비욘드북스
호모 옴니쿠스 l  송승선 지음 ㅣ 비욘드 북스

 

"우리는 이미 많은 채널을 넘나들며 살고 있다.

이미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 ‘무경계 인간’을 ‘호모 옴니쿠스’라고 명명한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호모 옴니쿠스’인 ‘나’를 알게 되는 것,

또 다른 세상을 준비하는 일이다"

<무경계 인간 호모 옴니쿠스>는 옴니채널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기업과 소비자가 어떻게 변화하고 활동해야 하는지 해답을 알려주는 책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 공간이 PC와 매장으로 확실히 구분되어 있던 지난날과 달리, 지금은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채널을 오가며 가격과 제품을 비교할 수 있게 되었다. 온‧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체계인 이 ‘옴니채널’이 곧 현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옴니채널 시대를 살아가는 무경계 인간을 ‘호모 옴니쿠스’라는 신조어로 정의하고 있다.

소상공인부터 대기업 리더에 이르기 까지 사회 초년생부터 멋진 은퇴를 준비하는 기업인까지 언제나 멋진 미래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현직 대기업 온라인 유통조직 리더인 저자는 내가 아는 사람 중 가장 열심히 살면서도 가장 재미있는 사람이다. 그녀의 재치와 유머가 언제나 주변 사람을 편하게 하고 조직 구성원들에게 인기 많은 상사인 것을 여러 정황을 통해 알게 되었다. 

충분히 ‘꼰대’가 될 수 있는 연륜을 가졌으나 누구보다 신선하고 새로운 사람이다. 그러면서도 자기 자신에게만은 항상 정확하고 엄격한 속내를 보았기에 더욱 매력적이다. 이러한 저자의 글을 짤막한 칼럼으로 접하면서 책으로 엮고 싶은 소망이 간절했다. 원고를 받고 최초의 독자가 되어 한 번에 빠져들었다. 가장 전문적인 이야기를 가장 쉽게 풀어 낸 저자 특유의 재치가 군데군데 묻어난다.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여유롭게 글을 읽다가도 정신이 번쩍 들게 하는 저자의 예리한 분석과 전문 지식은 새로운 시대를 조명해주는 소중한 불빛이 되어준다.

저자 송승선은 FedEx Korea, 롯데마트, 11번가 등 다양한 오픈마켓과 리테일 사업을 통해 마케팅 실무 경력을 쌓았다. 현재는 홈플러스 온라인 사업을 총괄하는 부문장으로서 옴니채널 전략을 담당하고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쇼핑뿐 아니라 금융, 교육, 가정, 기업 등 각 분야와 환경에서 ‘호모 옴니쿠스’가 어떻게 연결되어 살아가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미 익숙히 자리 잡은 옴니채널의 일상은 물론 미래에 변화할 모습까지, 옴니채널 전문가의 시선으로 살펴보고 있다.

고객의 필요에 따라 늘 새로운 전략을 모색해야 하는 기업 및 마케팅 분야 종사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깊은 통찰을 전해줄 책이 될 것이다.

 

저자 송승선은  현)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을 맡고 있으며 ) SK 플래닛 11번가 MD그룹장/ 리테일본부장, 롯데마트 온라인사업부문장/Babies & Kids 부문장, 롯데그룹 옴니채널 TF 롯데마트 팀장, 클라란스, 마케팅부장, FedEx Express Korea & APAC, 마케팅차장 , 삼성그룹 제일합섬, 마케팅 & 영업 등을 역임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삼성 여성 공채 1기로 제일합섬에서 영업&마케팅으로 커리어를 시작했다미국계 FedEx Korea 마케팅의 창립 멤버로서 마케팅의 A to Z 업무 경력을 쌓았다이후 FedEx 아시아태평양지역(APAC) 레벨에서의 글로벌 마케팅을 거쳐 유럽 명품화장품 1위인 클라란스에서 상품 마케팅으로 경력을 확장하였다

롯데그룹 최초의 여성 임원, 그리고 롯데마트의 온라인 사업 총괄 임원 및 그룹 옴니채널 TF의 마트 팀장으로서 다양한 옴니채널경력을 쌓았다. 이후 11번가 리테일사업 그룹장으로 스카우트 되어 직매입 사업과 오픈마켓 MD를 아우르는 옴니채널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다졌다현재 홈플러스 온라인 사업을 총괄하는 부문장으로 재직 중이며 기존 자산을 활용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이끌고 있다연세대학교 MBA 및 건국대학교 마케팅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생활밀착형 이커머스, 옴니채널, 신유통 분야의 전문가인 동시에 기업의 조직을 이끄는 실무자로서 쌓은 소중한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