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미 공장서 모델3 생산 일시 중단"…반도체 부족 탓
"테슬라 미 공장서 모델3 생산 일시 중단"…반도체 부족 탓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21.02.2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캘리포니아주 공장에서 보급형 세단인 모델3(쓰리) 생산을 2주 동안 일시 중단했다고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테슬라가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 공장의 모델3 조립라인 근로자들에게 생산 일시 중단 방침을 통보했다고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프리몬트 공장의 모델3 생산 중단은 22일 시작했고, 다음 달 7일까지 이어진다.

블름버그 통신은 글로벌 반도체 칩 부족 등이 모델3 생산 일시 중단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분석했다.

로이터 통신도 "테슬라는 지난달 반도체 부족으로 일시적 충격을 받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며 "GM 등 다른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칩 부족으로 조립 라인을 폐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지난주 최악의 한파로 대정전 사태가 발생한 텍사스에서 반도체 공장 가동을 중단했고, 테슬라는 2019년 자율주행 관련 반도체 칩을 텍사스 삼성 공장에서 공급받고 있음을 공개한 적이 있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테슬라 주가는 이날 다시 700달러 아래로 급락했다.

테슬라는 뉴욕 증시에서 8.06% 내린 682.22달러로 장을 마쳤다.

블룸버그 통신은 "자동차 업체에서 생산 중단은 드문 일은 아니지만,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모델3를 조립하지만, 프리몬트 공장이 모델3 생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프리몬트 공장은 연간 60만대 생산 능력을 갖췄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