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봉규 이사장,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나잇' 을 통해 네트워킹 강화해
박봉규 이사장,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나잇' 을 통해 네트워킹 강화해
  • 정욱진 기자
    정욱진 기자
  • 승인 2020.10.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은 지난 10월 20일, 서울 르메르디앙호텔에서 'Untact 시대, 블록체인을 말하다' 란 대주제로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20’ 의 막을 올렸다.

지난 10월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2020' 에서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이 축사를 통해 '마블스4.0' 승화를 제안하고 있다.

컨퍼런스에 입장할 때는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를 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초청 대상자만 입장됐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The MARVELS)’ 및 ‘씨아이콘(C'ICON)’, 사이버베인(CyberVein) 이 공동주관하며,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사)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한국블록체인학회, (사)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한국ICT융합협회, 한국e스포츠산업협회 등이 후원하고, 언론 파트너사로는 아주경제, 파이낸스투데이, 중국의 체인뉴스, 금색재경(金色財經) 등이 참여했다.

지난 10월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2020' 
마블스나잇에서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좌측에서 세번째)이 참가한 주요인사들과 함께 축배를 제의하고 있다.

이날 컨퍼런스는 오프닝 세레모니, 기조강연, 세 개의 세션, 클로징 기조연설, 마블스나잇 등으로 구성됐다.

'마블스나잇'에서는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의 사회로 '마블러스 마블스(Marvelous MARVELS)' 란 타이틀의 만찬연설, 축하노래, 축배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전 환경부장관)는 "CODIV19 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열정과 추진력으로 열번째 '블록체인서밋 마블스'를 개최한다는 사실이 기적적이다.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 치하했고,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은 축사를 통해 "시대를 앞서가는 마블스 4.0으로 승화시키길 제안한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2020' 에서 이만의 씨아이콘(C°ICON) 공동창시자가 축사를 하고 있다.

주호덕 사회자는 "오늘 컨퍼런스 성공엔 오명 전 부총리,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가 그 중심에 있었다" 며, 이름삼창 연호를 유도하기도 했다.

지난 10월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2020' 
마블스나잇에서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가 사회를 보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