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서적] 부자들의 습관 버티는 기술 "3년만 버티면 부자가 된다"
[신간 서적] 부자들의 습관 버티는 기술 "3년만 버티면 부자가 된다"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0.08.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기는 기회를 즐기는 비용이며 기회는 위기가 주는 선물이다
- 위기의 순간, 투자의 승패가 결정된다
- 준비된 사람에게는 기회, 그렇지 못하면 절망이다

 

 

부자들의 버티는 기술 ㅣ 김광주 지음 ㅣ 솔로몬박스
부자들의 버티는 기술 ㅣ 김광주 지음 ㅣ 솔로몬박스

"부자들은 버티면

이긴다는 사실을 안다.

부자라서 버티는 것이 아니라

버틸 수 있었기에 부자가 되었다."

[신성대 기자] 구독자수 20만 명을 기록하며 유튜브 종합 재테크 채널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돈파는가게’의 운영자 김광주 작가가 재테크 분야 신간을 출간했다. 김작가의 신간 <부자들의 습관 버티는 기술>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투자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폭등과 폭락을 반복하는 격변기에 맞추어 부자들은 어떻게 재테크를 하고, 앞으로 어떻게 돈을 벌 기회를 잡아야 하는지를 상세히 알려준다. 또한, 개인의 재정형편과 투자기간 및 성향을 토대로 12개의 기본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며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쉽고 친절하게 안내한다.

현직 투자자산운용자이기도한 저자가 자신의 20여 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조하는 것은 ‘버티는 기술’이다. 그는 책을 통해 앞으로 3년을 버틸 수 있는 사람은 평생의 부를 손에 넣을 수 있고, 그렇지 못하는 사람은 평생의 후회를 안게 될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한다.

이 책의 첫 번째 매력은 몰입감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군더더기 없는 알찬 내용으로 채워져 있기 때문에 독자들이 책을 펼친 순간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버티는 능력‘. ’트로이목마‘, ’미스터리 프리미엄‘, ’글로벌 거대발주처‘, ’셀온조항‘, ’롱테일 전략‘ 등의 용어도 새롭지만 세계 1위의 반도체 기업 삼성전자를 글로벌 하청기업으로 설명한 것도 신선한 충격이다. 또한 투자 포트폴리오에 담는 자산종류를 크게 위험자산, 안정자산, 안전자산 등의 3가지 자산으로 구분하고 이것들을 ’기본 레시피‘와 ’추가 레시피‘, ’드레싱 코드‘, ’셋트 메뉴‘ 등으로 세분화하여 독자들이 자신의 재정형편에 따라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게 한 것도 매우 유익하고 재밌다.

이 책의 두 번 째 매력은 돈되는 책이라는 점이다. 지금까지의 재테크 도서들은 주로 이론을 설명하거나 주식이나 부동산 등 특정분야에 치우친 투자전략을 다루었다. 그러나 이 책은 투자자산운용사(펀드매니저)인 저자가 지난 20여 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재테크를 통해 부자가 된 사람들의 버티는 기술을 파악하고 주식은 물론 글로벌 ETF와 펀드, ELS, 각종 배당주 투자와 리츠 및 TDF와 비트코인, 금, 달러, 채권투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자신의 재정형편과 투자기간 및 성향에 따라 선택하고 수익을 실현하는 방법을 쉽고 친절하게 안내한다. 한마디로, 돈되는 책이다.

마지막 세 번 째 매력은 저자의 날카로운 통찰력에 동행하는 즐거움이다. 저자는 앞으로 3년을 자본주의 역사상 가장 변동성이 큰 격변기로 예상한다. 그러나 버티는 기술을 잘 이해하고 적용하면 큰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저자는 이미 여러 차례에 걸쳐 탁월한 통찰력을 증명했다. 특히 2020년 3월에 공개한 ’앞으로 3개월 무슨 일이 일어날까?‘는 단연 압권이다. ’코로나19‘의 충격 이후 글로벌 경제와 투자시장의 흐름은 저자의 예상과 섬뜩할 정도로 일치했다. 앞으로 3년을 기회로 만들자는 저자의 제안에 동의할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3가지 선물을 받게 된다. 첫째, 버티는 기술을 적용하여 앞으로의 3년을 기회로 만들 수 있다. 둘째, 투자에 대한 통찰력과 함께 어떤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투자근육을 키울 수 있다. 마지막 셋째, 돈과 투자에 대한 저자의 따뜻한 시선에 동행하면서 일상의 평범한 행복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이 책은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 바이러스와 4차 산업 기업들의 공세로 큰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는 세계 경제의 흐름 속에서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재테크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 김광주는 구독자수 2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유튜브 종합재테크 채널 [돈파는가게] 운영자이며 현직 투자자산운용사(펀드매니저)로 2019년 삼성증권 최우수투권인 수상 했다. 경제위기론이 한창이던 2018년, “아직은 때가 아니다.” 모두가 강세장을 전망했던 2020년 1월, “반드시 폭락한다.” 모두가 폭락을 예상했던2020년 2월, “엄청난 기회가 왔다.”고 말했던 재야의 숨은 실력자다.‘행복은 계획이다.’는 철학으로 필요한 돈과 계획적인 소비 등 일상의 평범한 행복을 추구하는 재테크 인문학자로 저서로는, 월급쟁이 재테크[그 월급에 잠이 와?], 재테크 인문학 [당신의 가난을 경영하라], 관계의 정석 [홍길동에 대한 연구] 자기계발 [서른다섯, 행복한 도전자들] 등이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