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와 함께하는 안전을 다하다, 웃음을 더하다’자원봉사활동 실시
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와 함께하는 안전을 다하다, 웃음을 더하다’자원봉사활동 실시
  • 강진교기자
    강진교기자
  • 승인 2020.08.06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구역 내에서 KF94마스크, 웃는얼굴스티커, 소독티슈 등 1,000개 배포

긴 장마가 지나고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85일 수요일, 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 직원들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준비한 안전을 다하다, 웃음을 더하다는 지역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안녕, 대구!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에게 KF94마스크, 마스크 착용으로 단절된 미소를 웃는 얼굴 스티커, 소독티슈 등으로 이루어진 패키지를 총 1,000개 제작하여 동대구역 역사 내에서 시민들에게 배포한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방역과 심리방역의 일환으로 마스크착용을 생활화하지만, 대화가 사라진 삭막해진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마음거리는 좁히고 사회의 통합감을 높이기 위해 마스크 착용해도 미소로 인사하기, 목례하기 등의 실천캠페인을 하고자 한다.

마스크를 착용하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도 즐거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웃는얼굴 캐릭터 스티커와 함께 시민의식이 최고의 백신이라는 인식 캠페인을 한다.

코로나19로 많은 힘듦도 겪었지만 대구시민 스스로 연대의 힘과 지역 공동체성에 대한 경험이 자산을 남도록 지속적인 캠페인과 참여를 통해 함께 마음을 치유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마스크 쓰기 운동과 함께 비대면 자원봉사 활동과 참여방법을 안내하며 코로나19확산 방지로 침체된 자원봉사를 생활방역 활성화와 함께 홍보한다.

정연욱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는 2019년도에도 한달에 1번씩 미세먼지 대응 자원봉사활동으로 안녕한 대구, 안전한 대구를 위해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많은 시민들의 마음거리가 좁혀질 수 있을 거라고감사함을 전했다.

조문수 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생활방역으로 마스크를 일상적으로 착용하며, 그 위에 웃는 얼굴 스티커를 붙여 함께 미소지어 인사하는 것이 마음을 나누며 안전을 다하는 실천방법으로 안녕한 대구를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