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시스템즈, 메인넷 VSYS2 업그레이드 완료...페르마 스마트컨트랙트 지원
브이시스템즈, 메인넷 VSYS2 업그레이드 완료...페르마 스마트컨트랙트 지원
  • 정욱진
    정욱진
  • 승인 2020.08.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브이시스템즈(V Systems)가 이 업그레이드된 VSYS 2버전을 발표했다고 7월 31일(한국시간) 밝혔다.

VSYS 2 버전은 기존 1.0버전 보다 빠르고 간단하며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였다. 또 메인 체인은 3,140,520번째 블록에서 성공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페르마 스마트 컨트랙트(Fermat Smart Contract)기능을 지원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기존 결제 수단을 넘어 블록체인 사용자간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

페르마 스마트 컨트랙트(Fermat smart contract)는 락 컨트랙트(Lock contract), 대체불가 컨트랙트(Non-fungible contract), 결제 채널 컨트랙트(Payment channel contract 등 3가지 중요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락 컨트랙트(Lock contract)는 자산의 락 솔루션(asset locking)이며 블록체인에서 디지털자산의 증빙으로 사용된다. 대체불가 컨트랙트(Non-fungible Contract)는 브이시스템즈에서 NFT(non-fungible tokens)를 생성하는 스마트 컨트랙트이며 이는 비디지털 자산(non-digital assets) 의 소유권을 대체한다. 결제 채널 컨트랙트(Payment channel contract)는 소액결제나 고빈도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강력하고 혁신적이고 자립적인 결재 모델이다.

VSYS 2는 개발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브이시스템즈에서의 모든 스마트 컨트랙트는 고정되어 있는데 이는 스마트컨트랙트 지원을 받는 다른 블록체인을 사용할 경우 필요한 것과 같은 코드를 작성하고 업로드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새로운 개발자들은 사용하기 쉬운 브이시스템즈의 스마트 컨트렉트 기능을 통해 몇분 내에 구축 모드로 들어갈 수 있다.

브이시스템즈 관계자는 “팀은 현재 브이시스템즈의 확장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자동 스왑, 코로스 체인 스왑 및 VSYS와 다른 토큰 스왑 기능을 지원하는 컨트랙트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이시스템즈는 다목적 탈중앙화 DB 구축을 통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디앱·DApp)의 일일 데이터 처리량을 대폭 늘리는 데 역점을 뒀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 지분증명(PoS) 합의 알고리즘 최초 개발자인 '써니 킹'의 세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 브이시스템즈는 SPoS 방식의 스테이킹을 채택, 기존의 PoS방식을 사용하는 다른 코인들의 스테이킹보다 더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안겨주는 것으로도 높은 유명세를 탄 바 있다.

한편 지난 6월 브이스시템즈는 VSYS 2.0 스마트계약이 출시되며 빗썸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모든 빗썸 이용자들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스테이킹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