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프로토콜(IPX)의 디앱, 타키온 VPN 사용자 60만 명 돌파…
타키온프로토콜(IPX)의 디앱, 타키온 VPN 사용자 60만 명 돌파…
  • 정욱진 기자
    정욱진 기자
  • 승인 2020.07.2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키온 프로토콜(IPX)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VPN 솔루션인 ‘타키온 VPN'의  글로벌 액티브 사용자가 20일 기점으로 60만 명으로 돌파했다.

유저수 50만 명을 돌파한 직후 약 2주 만에 10만 명의 사용자를 증가하며 유저수 신기록을 세워가고 있는 타키온프로토콜은 최근 첫 공식 월렛인 ‘IPX WALLET’ 을 출시하며 VPN 서비스 내에서 IPX토큰을 주고받으며, 관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한편, 이 같은 소식에  타키온 프로토콜의 생태계 토큰인 IPX의 스테이킹에 대한 수요가 급증해  타키온프로토콜의 첫 번째 공식 플랫폼 파트너인 IPXUS.COM에서 출시된 1,000여 개의 노드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 지난 11일 263개 노드를 새로 추가했으며, 현재 새로 추가된 노드의 96%가 차 있는 상황이다.

타키온프로토콜 팀은 최근 맺은 스테이킹 리워즈(Staking Reward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VPN 사용자들 뿐만이 아닌 암호화폐 투자자들 역시 IPX 스테이킹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스테이킹의 데이터를 투명화하여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다.
 타키온 프로토콜(Tachyon Protocol)은 사용자를 위한 리브레, 보안 및 개인용 인터넷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분산형 인터넷 프로토콜이다.

타키온 기반 VPN, IoT, DeFi, 스토리지, CDN, DNS 및 기타 앱은 9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혜택을 줄 것이며 타키온은 DHT, 블록체인, UDP, 암호화 등의 기법을 구현해 높은 보안, 추적 가능성, 가용성, 최대 네트워크 속도 등을 갖춘 자급자족 인터넷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TCP/IP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타키온프로토콜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IPX토큰은 현재 빗썸, 빗썸 글로벌, HOTBIT, HITBTC, OCEANEX등에 상장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