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프로토콜(IPX), 스테이킹 리워즈와의 파트너십..."실시간 스테이킹 테이터 확인 가능"
타키온프로토콜(IPX), 스테이킹 리워즈와의 파트너십..."실시간 스테이킹 테이터 확인 가능"
  • 정욱진 기자
    정욱진 기자
  • 승인 2020.07.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키온 프로토콜(IPX)이 블록체인 스테이킹 영역에서 가장 인정받는 스테이킹 데이터 허브 '스테이킹 리워드(Staking Rewards)'와의 파트너십을 14일 발표했다.

타키온은 웹 3.0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빠르고, 안전하고, 분산된 'New Internet' 프로토콜을 구축하고 있다. 타키온 프로토콜은 브이시스템즈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구축되며, 이 기술은 SPOS(Supernode Proof-Stake)란 독점적인 PoS 기반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스테이킹 리워드는 스테이킹과 수익율 지향의 디지털 자산을 위한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증된 스테이킹 데이터 허브이다. 스테이킹 리워드 팀의 독립적인 연구로 스테이킹에 수반되는 위험을 최소화하며, 모든 인기있는 스테이킹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소개, 비교 및 벤치마킹함으로써 투자자가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IPX 스테이킹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자들과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IPX 스테이킹 실시간 데이터를 스테이킹 리워드에서 확인 가능해졌다. 또한 타키온과 스테이킹 리워드 기술팀 간의 깊은 협력으로 이어져 스테이킹 시스템 최적화를 위해 협력하게 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퀀텀(Qtum), 팬텀(Fantom), 하모니(Harmony), 테조스(Tezos) 등을 포함해 100개가 넘는 PoS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스테이킹 리워드에 스테이킹 데이터를 기록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IPX 스테이킹에 대한 모든 데이터가 스테이킹 리워드 웹사이트에 전적으로 통합되어 스테이킹 리워드 API를 통해 스테이킹 데이터를 실시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덕분에 투자자들은 스테이킹 리워드의 'Staking Calculator(스테이킹 달력)' 기능을 이용해 손쉽게 IPX의 스테이킹 수익을 계산하여 다른 프로젝트와 수익을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IPX를 스테이킹 리워드의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타키온 생태계에 참여하도록 장려한다.

타키온 프로토콜(IPX)은 2020년 1분기에 분산된 VPN 앱인 타키온 VPN 안드로이드 버전과 iOS 버전을 런칭했다. 이어서 타키온 프로토콜 팀은 Peer-to-Peer 대역폭 시장을 구축하여 노드들이 스테이킹 인프라를 통해 타키온 VPN 사용자에게 여분의 대역폭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타키온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IPX 스테이킹의 영향력을 매우 확대될 것이며, 더 많은 사람들이 타키온 대역폭 시장에 참여할 것"이란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IPX 스테이킹 시스템의 글로벌 테스트는 이미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이미 ipxus.com과 빗썸코리아에서 제공한 스테이킹 서비스를 통해 1000개가 넘은 글로벌 노드가 타키온에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IPX토큰 유통량의 약 73%가 타키온 홀더들에 의해 스테이킹 되어 매일 스테이킹 보상을 받고 있다.

이처럼 IPX 스테이킹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최근 IPXUS는 263개의 노드를 새로 추가했다. 타키온 팀은 IPX 월렛, 결제 솔루션, Node Manager 2.0을 포함한 IPX 스테이킹의 다음 작업을 시작했다. 이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인증받은 파트너들과의 더 많은 협력을 통해 타키온프로토콜에게 장기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