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관광시설-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 상생한다.
가평군, 관광시설-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 상생한다.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0.07.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식(사진=가평군)
김성기 군수(중앙)는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식(사진=가평군)

경기 가평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관내 관광업체와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시군구연맹)이 손을 잡았다고 14일 밝혔다.

양 단체들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어 가고 있는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군 공무원노동조합(이하 가공노) 제안으로 이뤄 졌으며, 더츠굿에델바이스, 쁘띠프랑스, 짚라인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대교마이다스 호텔&리조트 등 가평관내 5개 관광시설이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시군구연맹은 조합원에게 해당시설 홍보와 이용료 할인을 받기로 하는 등 소비촉진과 조합원 복지증진을 이뤄 나가기로 했다.

현재 시군구연맹에는 전국 63개 공노조 조합원이 8만여 명에 달하고 있어 홍보 효과와 관광수익 증대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군은 관리시설인 자라섬캠핑장, 연인산다목적캠핑장, 칼봉산자연휴양림,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등에 대해서도 이용 할인을 실시키로 했다.
 
시군구연맹은 이날 협약 화답으로 관광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3.3kg 가정용 소화기 20개와 마스크 50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앞서 가공노는 지난해 서울특별시 노원구를 비롯해 수원시, 인제군, 의정부, 구리시 등 5개 시·구 공무원노동조합과 짚라인가평(주) 및 가평펜션 5개소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노조는 관광업소 이용시 10~20%의 할인혜택을 받고 업소는 4계절 많은 손님을 유치할 수 있어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함께 한 김성기 군수는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회복시기를 가늠할 수 없는 현 시점에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협약식에 앞서 군 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이 희망하는 한가지로 ‘청사내 민원 접견 및 휴게실 설치 요구안’에 대한 원 포인트 협약을 체결하고 이행을 실천키로 하는 등 협력하는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