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태 작가 '한정판 에디션 작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1300% 달성
강석태 작가 '한정판 에디션 작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1300% 달성
  • 전준영 기자
    전준영 기자
  • 승인 2020.07.04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 소개된 한국화 작가의 한정에디션
내 안의 소년에게
내 안의 소년에게

어린왕자를 주제로 행복을 전하는 강석태 작가의 한정판 에디션 작품 펀딩이 오픈 1시간 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했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 위시트윈이 기획한 이 프로젝트 펀딩은 강석태 작가의 어린왕자와 행복한 여우 시리즈 작품 4점을 온라인과 성수동 공간와디즈에서 전시했다.

와디즈와 위시트윈 관계자는 "좋은 생각과 작품을 창작하고 있는 강석태 작가를 만나고,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행복과 위로를 전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더불어 작가를 후원하여 좋은 창작환경을 만들어주고, 더 넓은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와디즈에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강 작가는 어린왕자 이야기를 통해 따뜻한 감성과 행복을 전하는 작업으로 13회의 개인전과 다수의 단체전 및 초대전에 참가한 중견작가이다.

최근 사회적기업과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작품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소개되어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현재 수원대학교와 추계예술대학교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강석태 작가의 와디즈(www.wadiz.kr) 펀딩 프로젝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그동안 어린이들을 위해 나눔과 기부 활동을 해 온 작가의 뜻에 따라 펀딩금의 일부는 어린이 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에 기부될 예정이다.

오후 3시30분의 행복한 여우
오후 3시30분의 행복한 여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