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온라인장보기 키워드는 코로나19, 수산, 집밥"
"상반기 온라인장보기 키워드는 코로나19, 수산, 집밥"
  • 김태호
    김태호
  • 승인 2020.07.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는 올해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 장보기 열쇳말(키워드)로 '코로나19', '수산', '집밥'이 꼽혔다고 1일 밝혔다.

마켓컬리에서는 마스크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상품이 많은 리빙/헬스 카테고리의 올 상반기 판매량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170%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리빙/헬스 카테고리 상품 중에서는 역시 마스크 판매량이 가장 많았다. 마켓컬리 상반기 마스크 판매량은 총 73만여장이었다.

코로나19 사태로 판로를 잃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온라인 꽃 판매가 늘며 2월 출시한 '농부의 꽃'은 125일간 43만여송이가 팔리기도 했다.

오프라인에서 주로 판매되던 수산물도 온라인 판매가 늘면서 수산물 판매량이 지난해 상반기보다 128% 증가했다.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집밥'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영향으로 콩나물, 무 등 식재료 판매량이 늘었고 달걀은 대용량 구매가 늘었다.

반찬과 가정 간편식, 레스토랑 간편식 판매량도 126% 늘었다.

전체 판매량 1위는 아보카도가 차지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