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
[신간서적] 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0.06.3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패는 성공으로 가기 위한 계단, 주저하지 말고 더욱 실패하라!
- 한의사이면서 보디빌더, 유튜버까지
- 실패 예찬론자에게 배우는 60가지 성공의 법칙

 

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 ㅣ 김석욱 지음 ㅣ 북랩book
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 ㅣ 김석욱 지음 ㅣ 북랩book

[신성대 기자] “저는 행복보다 희망을 더 좋아합니다 누군가 당신은 무엇을 위해 살아가나요? 물었을 때, ”희망을 위해 살아갑니다.“라고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석욱 저자의 <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은 지금 현실에 지쳤거나 앞으로 내디딜 용기가 나지 않는 이를 위해 저자의 치열했던 경험을 모은 것이다. 한의사이면서 보디빌더라는 것에 당신은 자기와는 다른 천재의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저자는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 가진 천재가 아니었다. 무수히 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으면서도 계속해서 도전하고 노력한 결과 끝에 지금의 모습이 된 것이다. <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는 실패 예찬론자인 저자가 실패를 통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이미 지나오거나 주변에 자리한 실패의 경험은 힘들고 슬프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으로 이끌어 주는 계단이다. 당신은 많은 실패 속에서도 꿋꿋이 자신의 길을 걸어온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그의 원동력을 느끼고 자신의 것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를 통해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한 가지도 하기 힘든 여러 가지 일들을 동시에 성공해낼 수 있었던 이유를 ‘실패’에서 찾는다. “무수히 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으면서도 계속해서 도전하고 노력한 결과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의 실패 스토리를 따라가며 제대로 실패하고, 제대로 성장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실천과 도전을 통해 어제보다 나은 ‘나’로 탈바꿈하는 것을 삶의 본질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도전하지 않는 사람은 실패조차 못한다며, 실패도 못하는 인생을 살지 않기 위한 지침들을 제시한다.

김 작가는 책에 대해 “이 책은 달리다 넘어졌지만 뒤돌아보니 그전보다는 앞으로 와있었던 제 경험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라고 소개하며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하기를 거듭한다면 성공은 반드시 찾아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저는 열심히 하는 것에 대한 회의감이 팽배한 지금, 실패를 찬양하고 싶습니다.”고 출간의도를 밝혔다.

▶저자 김석욱 온 힘을 다해 살고 싶은 한의사, 보디빌더이다. 유튜브에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성공만을 갈망하는 환경 속에서 실패를 찬양하고 싶어 글을 쓰기 시작했다열심히 사는 것에 대한 회의감이 팽배한 요즘, 노력이 배신하는 시대. 특별할 것도 대단할 것도 하나 없는 그가 찾은 삶의 의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력이었다. 노력한다고 성공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수도 없다. 아직 성공하지 못한, 실패의 연속 속에 살고 있는 그는 다음 실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