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다이어트 날로 먹기 "신나게 먹고 통쾌하게 살 빼자"
[신간서적] 다이어트 날로 먹기 "신나게 먹고 통쾌하게 살 빼자"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0.04.2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공한 다이어터 한의사 김정국의 만화로 보는 다이어트 비법
- 먹고 즐기며 여분의 살과 작별하는 법
-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자기학대를 버려야만 성공한다

 

다이어트 날로 먹기 ㅣ 김정국 지음 ㅣ 아마존 북스
다이어트 날로 먹기 ㅣ 김정국 지음 ㅣ 아마존 북스

“경혐자이자 전문가로서 콕 집어 말하면, 살이 찌는 원인은 단 하나입니다. 많이 먹기 때문입니다”

[신성대 기자] <다이어트 날로 먹기>는 110kg에 이르던 체중을 식이요법을 통해 30kg 감량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만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김정국 한의사의 다이어트 방법서다. 이 책은 효과적인 방법들을 나열하는 기존의 책들과는 다르게 만화 스토리를 통해 재미있게 다이어트 노하우를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물리적 방식이나 강도 높은 운동, 고된 절식과 생활 통제 없이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가 제시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자기학대하지 않고 행복하게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개발하고 체계화한 방법이다. 그리고 그의 진료실을 찾는 수많은 다이어터들을 통해 높은 만족도로 검증된 방법이기도 하다.

각 챕터별로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살찌는 원인 파악하기, 식단일기의 중요성과 작성법, 운동과 다이어트와의 관계, 빼는 것보다 어렵다는 요요현상으로부터 체중을 지켜내는 방법, 생리와 체중 변화의 원리 등등 다이어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를 친절하고 쉽게 짚어준다.

<다이어트 날로 먹기>의 저자인 한의사 김정국은 물보다는 콜라, 커피는 믹스커피로 대여섯 잔씩, 치킨은 1인 1닭, 술은 알코올이 머리꼭대기까지 찰 때까지, 잠들기 전에는 크림 가득 한 소보로빵을 즐기며 비만인의 삶을 살고 있었다. 그러다 장인어른을 위해 간이식 적합성 검사를 받으며 의사에게 “당신 몸이나 신경 써라”라는 충고를 듣게 된다. 그 말에 위기의식을 느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철저히 바꾸고 짧은 기간에 감량에 성공한다. 그러나 그가 느낀 것은 ‘이렇게 자기학대를 해야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인가?’라는 의문이었다.

살을 빼려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과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 엄격하다. 좋아하는 것들은 살이 찌는 것이니 하면 안 되었다. 좋아하지 않는 것들은 살이 찌지 않는 것이니 해야 했다. 몸과 마음을 학대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다. 그가 생애 첫 다이어트를 하며 느낀 것은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 대부분이 지극히 폭력적이라는 것이다.

이후 그는 비만과 다이어트에 대해 학자로서 다이어터로서 치열하게 파고들었다. 스스로를 대상으로 실험하고 연구했고 3여 년 동안 800개가 넘는 식단일지를 포스팅하기도 했다. 그 결과 110킬로그램이 넘는 거구였던 그는 지금은 80킬로그램을 유지하는 성공한 다이어터가 되었다. 나아가 수많은 다이어터들을 도와주는 전문가로 손꼽히게 되었다.

이 책 <다이어트 날로 먹기>는 김정국 한의사 자신의 경험과 다이어트 연구, 검증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만화로 구성한 이 책을 저자는 다이어툰(diet-toon)이라 명명하고 있다.

만화는 주인공 '미나'를 중심으로 다이어트 요정들과의 현실적인 다이어트 도전기를 그린다. 고된 절식이나 강도 높은 운동을 통한 자기학대보다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행복하게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들을 알려주는 것이 핵심이다. 살찌는 원인 파악을 시작으로, 식단일기를 통한 자기 객관화 방법, 요요현상을 막는 방법까지 다이어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들을 담고 있다.

특히, 각 챕터별로 전문가인 저자의 칼럼이 더해져 있어 이해도를 높이고 있고, 마지막에는 저자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실제 후기들이 담겨 있어 신뢰도를 높인다. <다이어트 날로 먹기>는 쉽고 편하게,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현명한 노하우를 제시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저자 김정국은  1994년 서울대 기계공학과에 입학했으나 한의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1998년 경희대 한의대에 입학했다. 2007년 한의사가 되어 강남구 대치동에서 개원해 일반적인 한의학 치료와 더불어 사춘기의 갈등과 학습 심리를 중재하고 조절하는 학습클리닉을 운영하였다. 2011년 110kg에 이르던 체중을 식이요법으로 30kg 감량한 이후 비만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